뷰페이지

오세훈 “반 전 총장, 캠프 구성에 마음이 급한 듯”

오세훈 “반 전 총장, 캠프 구성에 마음이 급한 듯”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25 15:00
업데이트 2017-01-25 15: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회의 참석한 오세훈
바른정당 회의 참석한 오세훈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열린 창당준비회의에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목도리를 풀고 있다. 2017.1.23. 연합뉴스
“지원 여부 아직…어느 방향이 당에 도움되는지 판단 근거로”

오세훈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25일 “그쪽(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서 캠프 구성에 대해 조금 마음이 급한 것 같다”고 말했다.

오 최고위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반 전 총장 측이 ‘오 최고위원이 지원에 긍정적 답변을 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이렇게 밝혔다.

오 최고위원은 반 전 총장의 지원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면서 “어느 방향으로 가는 게 과연 당에 도움이 되는지를 결정해주면 중요한 판단 근거로 삼아 제 거취를 결정하겠노라고 당에 요청해놓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오 최고위원은 또 반 전 총장의 대권행보 지원 여부와 반 전 총장의 바른정당 입당 가능성을 연관 짓는 정치권의 시각에 대해 “별개의 문제”라고 선을 그으며 “(두 가지 문제를) 그렇게 이어붙이면 안 된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최고위원 당직을 맡으며 반 전 총장을 지원할 수 있느냐’는 말에 오 최고위원은 “당에서 유권해석을 받아봐야 할 것 같다”면서도 “얼마 전 정병국 대표가 ‘반 전 총장이 타당의 당적을 갖고 있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아직 출마선언을 한 것도 아닌데 그렇게 문제가 되겠느냐’고 인터뷰한 것을 봤다”고 우회적으로 답했다.

‘당직 수행과 반 전 총장 지원을 병행할 수 없다는 해석이 나올 수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서는 “지금 이야기하면 많은 오해가 생길 것 같다. 시기적으로 언급하는 게 이른 것 같다”고 답변을 피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