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대선 후보 가운데 유일한 경제전문가”

유승민 “대선 후보 가운데 유일한 경제전문가”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25 13:49
업데이트 2017-01-25 1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26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계획인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선에 임하는 포부와 국정 철학 등을 밝히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오는 26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계획인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선에 임하는 포부와 국정 철학 등을 밝히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대선 출마선언을 하루 앞둔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이 “여러 대선 후보가 있지만 경제전문가는 제가 유일하다”고 25일 자신했다.

유 의원은 이날 대구 동구을 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인용해 조기 대선이 치러지면 다음 대통령은 선거가 끝나자마자 인수위 없이 바로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고 경제와 안보 위기를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안게 된다”며 이렇게 말했다.

유 의원은 또 현재의 외교·안보 상황과 관련해 “북한 핵미사일 위기가 과거 어느 때보다 심각하고 중국도 군사력뿐 아니라 경제 부분에서 힘을 과시하고 있다”며 “일본 우경화도 우려할 만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안보에 문제가 생기면 이를 해결하는 초석은 한미동맹이며 이 틀을 어떻게 지키고 현명하게 해결하느냐에 다음 대통령이 철학과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며 “국가안보 문제에도 국회 국방위, 외통위 등에서 8년간 일해 흔들림 없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일 외교와 관련해서는 “역사와 주권 문제는 타협할 수 없지만, 경제나 안보는 이웃 국가로 서로 협력해야 한다”며 “역사·주권 문제를 경제·안보와 분리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26일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출마 선언을 한다. 그는 “평소 헌법 가치를 강조해왔고 이를 지키는 것이 새로운 보수가 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했다”며 출마 선언 장소로 헌정기념관을 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유 의원은 출마선언 다음 날인 27일 동대구역에서 설 귀성객에게 인사를 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