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세훈 “반기문에 합류할 지 깊이 고민 중…黨과 상의해 결정”

오세훈 “반기문에 합류할 지 깊이 고민 중…黨과 상의해 결정”

입력 2017-01-23 10:56
업데이트 2017-01-23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병국 “불가능한 일 아니다”…반기문行 성사 가능성

바른정당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23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으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은 것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오세훈 전 서울시장 연합뉴스
오세훈 전 서울시장
연합뉴스
오 전 시장은 이날 바른정당 창당준비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영입 제안을 받았다는 점을 당에도 설명했다고 밝힌 뒤 “무엇이 과연 한국과 보수정권 재창출, 바른정당을 위해 도움되는 길인지 바른정당 분들과 함께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정당 내에서는 영입 대상인 반 전 총장과의 거리 좁히기 차원에서라도 오 전 시장이 반 전 총장을 돕는 것은 가능한 일이라는 기류가 강하다. 오 전 시장의 반 전 총장 지원이 성사될 가능성이 적지 않다는 것이다.

오 전 시장은 “크게 볼 때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크게 기여하고 바람직하게 선택하는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며 “(확답) 시한을 설정한 것은 없다. 바른정당 내에서 의견이 모아지면 그 의견을 바탕으로 거취를 결정하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설 연휴 전에 한 번 더 회동할 계획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그 정도 하시죠”라고 말을 아꼈다.

오 전 시장은 최근 반 전 총장을 만났을 때 바른정당 입당을 권했다고 밝힌 뒤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그 분(반 전 총장)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오 전 시장의 반 전 총장 지원 문제에 대해 “반 전 총장이 다른 당적을 갖고 있다면 (지원은) 불가능한 일”이라면서 “그러나 아직 당적을 갖고 있지 않은 상황 속에서라면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본다”고 가능성을 열어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