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택 “潘, 품격·수준 다른 리더십 기대…삼류정치 닮지말라”

정우택 “潘, 품격·수준 다른 리더십 기대…삼류정치 닮지말라”

입력 2017-01-12 10:00
업데이트 2017-01-12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 대권에만 눈 멀어…민생정책의 장으로 돌아와야”

이미지 확대
인명진 ”내일부터 윤리위 가동”
인명진 ”내일부터 윤리위 가동” 새누리당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회의에서 ”내일부터 윤리위원회를 가동하겠다”고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사들에 대한 인적 청산을 본격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왼쪽은 정우택 원내대표. 연합뉴스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2일 범보수 대권 주자 중 하나로 꼽히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귀국과 관련해 “반 전 총장은 전 국민의 자랑이자 국가적 자산임을 잊지 말고 이 엄중한 조국에서 품격과 수준 다른 리더십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반 전 총장이 보여준 세계적 경험과 능력이 미증유의 국가적 위기를 맞은 대한민국의 발전과 국민의 삶에 소중히 쓰이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세계적 흐름과 시대적 과제를 외면하고 우물 안 개구리처럼 오로지 권력 투쟁만 몰두하고 국민에게 근심거리가 된 삼류 대한민국 정치를 닮지 말고 한국이 낳고 기른 자랑스러운 세계적 지도자로 차원이 다른 정치와 안목을 보여 달라”고 당부했다.

정 원내대표는 청년 취업난과 관련해 “어제 대토론회서 나온 정책과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은 정책쇄신 프로그램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는 “국민이 먹고사는 문제는 뒤로 한 채 조기 대선을 향한 설익은 대선 공약 발표에다 출마 선언까지 오직 대권에 눈이 멀었다”면서 “아무도 모르는 조기 대선 일정을 정해놓고 국가의 외교안보 위기와 민생은 방기한 채 권력 게임에만 몰두하는 정파와 정치인들을 국민은 무섭게 바라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이자 원내1당인 민주당이 허구한 날 당내 대선 경쟁에 빠져 있지 말고 책임 있는 야당답게 정책과 민생의 장으로 돌아와 당면 국가과제를 여야가 함께 논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