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 청와대 경호부장 “박 대통령 ‘재택근무’ 진실 호도하지 말라”

전 청와대 경호부장 “박 대통령 ‘재택근무’ 진실 호도하지 말라”

입력 2017-01-12 11:39
업데이트 2017-01-12 1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영훈 전 청와대 경호부장. 주영훈 페이스북
주영훈 전 청와대 경호부장.
주영훈 페이스북
박근혜 대통령 측의 ‘세월호 당일 관저 근무’를 정당화하기 위한 근거로써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도 관저에서 근무하는 일이 잦았다”고 밝힌 데 대해 전직 청와대 경호부장이 “궁해도 더 이상 헛소리 하지 말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청와대 경호실에서 30년간 근무한 주영훈 전 청와대 경호부장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대통령 측 변호인들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영훈 전 경호부장의 페이스북 글 전문.

박근혜 대통령은 자신의 관저 ‘재택근무’를 주장하며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도 재택정치’를 했다고 주장한다.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을 경호했던 사람으로서 진실 호도하는 짓을 결코 묵과할 수 없다. 두 전직 대통령은 물론 5공화국에서부터 이명박정부까지 등·퇴청을 안 한 대통령은 아무도 없었다.

특히 김대중, 노무현 두 분 대통령은 내가 경호실에서 근무했던 30년 동안 겪은 국내외 어느 국가원수보다 열심히 일했던 분들이다. 건강이 허락하는 한 일반 공무원보다도 더 열심히 일했던 분들이다. 퇴청 후 심야에 전자 결재한 서류와 시간이 이를 증명한다.

청와대는 아무리 궁해도 더 이상 헛소리 하지 마라!

고인들을 욕되게 하는 짓이고 역사를 왜곡하는 짓이다. 기록이 있고 함께 일했던 사람들이 있다. 현 경호실에도 그 당시 그 분들을 등·퇴청시켜드린 경호관들이 있다. 그들 보기가 부끄럽지 않은가.

정말 나쁜 대통령이고 사악한 무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