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표창원 트위터 탄핵 반대 의원 공개…장제원 “아직도 경찰이냐!”

표창원 트위터 탄핵 반대 의원 공개…장제원 “아직도 경찰이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2-01 17:56
업데이트 2016-12-01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표창원 탄핵 반대 의원 공개 항의 받는 모습
표창원 탄핵 반대 의원 공개 항의 받는 모습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오른쪽)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인사하던 중 SNS 탄핵 반대의원 명단 공개에 대한 항의를 받고 있다. 2016.12.1
일부 새누리당 의원들이 1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전체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반대 국회의원 명단을 공개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항의했다.

이 과정에서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과 표 의원 간에 설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장 의원이 법안 의결 직후 회의장을 떠나려 하자 표 의원은 자리에서 일어나며 “이리 와보라”고 소리쳤고, 장 의원은 “왜 뭐, 아직도 경찰이냐!”며 맞받아쳤다. 장 의원은 표 의원에게 “깡패야? 국회의원은 국회의원 품위를 지켜”라고 말했고 표 의원은 “경찰이다. 왜?”라고 맞섰다.

표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탄핵 찬반 의원 명단 공개에 가장 분노하고 흔들리는 것은 수도권과 부산, 충청 및 호남 ‘중도, 입장 보류’ 의원들”이라며 “지역구민께서 전화를 빗발치게 하시니 힘들고 괴로우시겠죠. 절 비난하십시오, 다 받겠습니다. 하지만 의원님들도 명확히 입장 밝혀주십시오”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께서는 단 1분 1초도 견디기 힘든 상황인데,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께서 애매모호한 태도를 취하시면 국민은 어쩌란 말씀입니까? 찬성이든 반대든, 보류든 다른 대안이든 본인 소신에 따라 입장 밝히시고 국민께 공개해 알 권리 충족시켜드리는 것이 정치의 도리”라고 덧붙였다.

또 표 의원은 “새누리당 민경욱 대변인께서 절 윤리위 제소하고 명예훼손으로 고소한답니다. 얼마든지요. 범죄 피의자 박근혜 탄핵 반대가 부끄럽긴 한가 보군요”라는 글을 남겼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