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간 가수 이승기 특전사 배치…행정병 임무

군대간 가수 이승기 특전사 배치…행정병 임무

입력 2016-03-17 08:49
수정 2016-03-17 09: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승기 연합뉴스
이승기
연합뉴스
육군훈련소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특수전사령부에 배치될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 관계자는 17일 “이승기가 정보 특기로 분류돼 오는 21일 특전사에 배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전사에서 팀 단위로 운용하는 특수부대는 장교와 부사관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병사인 이승기는 특수작전에 투입되지는 않는다.

특전사 병사는 부대 본부와 참모부에서 근무하는 ‘행정병’과 취사병, PX(국방마트) 관리병 같은 ‘근무지원병’으로 나뉜다. 정보 특기인 이승기는 행정병 임무를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 관계자는 “이승기가 특전사로 가면 특전사에서 사령부나 예하 여단에 배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04년 ‘내 여자라니까’로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오른 이승기는 SBS 드라마 ‘찬란한 유산’, KBS 예능프로그램 ‘1박2일’, 영화 ‘오늘의 연애’ 등에 출연했고 지난달 1일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