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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출범…접수창구 일원화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출범…접수창구 일원화

입력 2015-01-06 10:10
업데이트 2015-01-0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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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각종 국고보조금 부정수급 신고 창구가 단일화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6일 정부 각 부처에 흩어져있던 각종 보조금의 부정수급 신고 접수·처리 업무가 권익위로 일원화된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지난해 12월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발표한 ‘국고보조금 부정수급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기존에 권익위에 설치된 ‘정부합동 복지부정 신고센터’가 비복지 분야 보조금 부정수급까지 처리하는 ‘복지·보조금 부정 신고센터’로 확대·개편된다.

지금까지 비복지 분야 보조금 부정수급은 개별 부처의 민원실이나 예산낭비신고센터, 권익위의 부패공익침해신고센터 등에서 제각각 접수받아 처리해왔지만 앞으로는 ‘복지·보조금 부정 신고센터’에서 통합 처리하게 된다.

’복지·보조금 부정 신고센터’는 범정부 차원의 협업 조직으로, 정부의 주요 복지정책과 보조금 사업을 주관하는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에서 전담 조사인력을 파견받아 전문적인 신고상담 및 접수, 신고조사·처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고는 전화(☎110)나 인터넷 홈페이지(www.acrc.go.kr), 모바일 앱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신고자의 신분과 비밀은 철저히 보장되고 최대 20억원의 보상금과 최대 2억원의 포상금도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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