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표 보육교사 교육공무원화 공약 놓고 김진표-남경필 JTBC 뉴스9 28일 맞토론

김진표 보육교사 교육공무원화 공약 놓고 김진표-남경필 JTBC 뉴스9 28일 맞토론

입력 2014-05-27 00:00
업데이트 2014-05-27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진표 새정치연합 경기지사 후보(가운데)와 남경필 새누리당 경기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6.4지방선거 남경필-김진표 경기지사 후보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김진표 새정치연합 경기지사 후보(가운데)와 남경필 새누리당 경기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6.4지방선거 남경필-김진표 경기지사 후보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김진표 보육교사’ ‘김진표 남경필’ ‘JTBC 뉴스9’

김진표 보육교사 교육공무원화 공약을 놓고 경기도지사 후보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와 김진표 후보가 토론을 펼친다.

남경필 후보와 김진표 후보는 28일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 맞토론을 진행한다.

김진표 후보는 지난 25일 보육교사 교육공무원화 공약을 발표하면서 남경필 후보와 크게 맞붙었다.

김진표 후보는 “보육교사의 교육공무원화는 엄마 행복 정책이다. 보육교사들이 웃어야 아이들이 웃고, 아이들이 웃어야 엄마들이 웃을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새누리당은 김진표 후보의 공약을 “전형적인 포퓰리즘 공약”이라고 규정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김진표 후보의 주장을 거들었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간담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대선 때 보육교사 수준을 국·공립 어린이집 수준으로 하겠다고 했는데 왜 이제 와서 보육교사 처우 개선을 공격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보육교사 공무원화 공약으로 뜨거운 공방을 펼칠 토론회의 사회는 메인뉴스 진행자인 손석희 앵커가 직접 맡아 진행하며 오는 28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