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쌍용차 “무급휴직자 등 단계적 복직 추진”

쌍용차 “무급휴직자 등 단계적 복직 추진”

입력 2013-01-04 00:00
업데이트 2013-01-04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유철, 쌍용차 임직원ㆍ노조 면담후 전해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4일 “무급휴직자, 희망퇴직자, 심지어는 정리해고자까지 단계적으로 노사합의를 전제로 복직을 아주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고 새누리당 원유철 의원이 전했다.

원 의원은 이날 경기도 평택 쌍용자동차 공장에서 이 대표를 비롯한 이 회사 임직원 및 노조 관계자들과 연이은 면담을 마친 직후 브리핑에서 “우리가 요구를 했고 회사에서도 그런 준비를 하고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밝혔다.

다만 비공개 면담에 함께 참석했던 쌍용자동차 정무영 상무는 “‘회사의 경영정상화 단계에 따라서’라는 말이 들어가야 정확하다”며 “회사가 공장을 돌릴 수 있는 수요를 확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규한 쌍용자동차 노조위원장은 “무급해직자들이 그동안 고통받았던 것을 조금씩 양보하고 더 나아가 희망퇴직자, 정리해고자가 들어올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모든 문제는 노사가 해결해야 온전히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노조위원장은 “다시 국정조사 여론이 생기면 쌍용차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며 “올 상반기 전까지 사회적 이슈가 되는 쌍용자동차 문제점을 털어나가는 방법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쌍용자동차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서 원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인지하고 들어가기 때문에 앞으로 국정조사 관련된 것은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