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박원순은 빨갱이 이미지” 질문 받더니

안철수, “박원순은 빨갱이 이미지” 질문 받더니

입력 2012-05-01 00:00
업데이트 2012-05-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친 안영모옹 “큰아이가 대한민국에 빨갱이가 어디 있냐고 하더라.”

“큰아이는 경선하자고 해도 경선할 아이가 아니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연합뉴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연합뉴스
안철수(얼굴)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부친 안영모 부산 범천의원 원장이 안 원장의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경선 참여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절대 안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출마 발표하면 난리날 것”

안영모 원장은 30일 국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래도 사람들이 말하는 걸 보니 50% 이상은 큰아들을 지지하더라.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많은 지지를 받는 사람은 처음이다. 아들은 죽으면 이름을 남기고 싶다고 말하곤 한다.”며 안 원장의 대선 출마 가능성을 높게 얘기했다. 그러면서 “큰아이(안철수 원장)가 (대선 출마를) 발표 안 해서 그렇지 발표하면 난리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대권 주자에 대해선 “손학규는 당을 옮겨 다녔는데, 이런 사람은 국민이 좋아하지 않는다. 김두관은 인지도가 낮아 한계가 있다.”며 “사실 민주당은 문재인 말고는 눈에 띄는 사람이 없다. 안철수 대 박근혜 구도가 안 되겠나.”라고 관측했다. 다만 “올해 (안 원장이 대선에)나올지는 나도 모른다. 얼마 전까지는 자기도 모른다고 했다.”고 밝혔다.

●“죽으면 이름 남기고 싶다 말해”

지난해 서울시장 선거에서 안 원장이 출마를 선언했다가 박원순 후보를 지지하며 사퇴한 뒷이야기도 밝혔다. 안영모 원장은 박원순 시장이 당시 안철수 원장에게 이메일을 두 번이나 보내 의견을 물었다고 말했다. 그는 “결정적으로 큰아이가 박 시장의 속마음을 보려고 일부러 자기도 나간다고 했더니 박 시장은 큰아이가 출마해도 나간다고 했다. 그래서 열 살 많은 선배고 존경하는 사람이어서 곧바로 기자회견해서 자기는 안 나가고 박 시장을 밀어줬다.”고 전했다.

또 자신이 안 원장에게 “박 시장은 빨갱이 같은 인상을 준다는 세간의 평이 있다.”고 말하자 안 원장이 “대한민국에 빨갱이가 어디 있습니까. 그런 것 아닙니다.”라고 말한 일화도 소개했다.

이현정기자 hj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