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北 반잠수정 기동 주장 사실 아니다”

靑 “北 반잠수정 기동 주장 사실 아니다”

입력 2010-04-01 00:00
업데이트 2010-04-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는 31일 북한의 반잠수정이 천안함 침몰을 전후해 인근 해역에서 기동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확인한 결과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일축했다.

청와대 핵심참모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그 부분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다”면서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다른 청와대 관계자도 “이 것 저 것 엮은 얘기로 첩보에 의해 맞춰봐도 얘기가 되지 않는다”면서 “첩보에 의해 확인한 결과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일각에서 북한 잠수정이 발사한 어뢰에 의해 천안함이 침몰했을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는데 대해 북한 잠수정의 작전수행 능력 등을 감안할 때 사실이 아닐 것으로 분석했다.

국방부도 반잠수정 출몰설과 관련, “당시 북한에서 특이 징후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그런 사항이 없었기 때문에 비상이 내려지지 않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일부 언론은 북한의 반잠수정 4대가 천안함 침몰사고 전에 백령도에서 멀지 않은 북한 옹진군 잠수함 기지를 떠났으며 이 중 2대는 사고 발생이후 기지로 복귀했지만 나머지 2대는 행방이 묘연하다고 보도하는 등 이번 사고와 반잠수정과의 관련 가능성을 제기했다.

연합뉴스

☞ [사진] 살신성인 故한주호 준위

☞ [사진] 실낱같은 희망이라도…천안함 침몰 그후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