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자(수정명단)

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자(수정명단)

입력 2012-03-20 00:00
수정 2012-03-20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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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자(수정명단/ 재심 탈락자, 사퇴자 제외)

 1번 민 병 주 (53) 女 現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위원

 2번 김 정 록 (61) 現 (사)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3번 윤 명 희 (55) 女 現 (사) 한국농수식품CEO연합회 부회장

 4번 조 명 철 (53) 現 통일부 통일교육원 원장

 5번 강 은 희 (47) 女 現 (사) IT여성기업인협회장

 6번 주 영 순 (65) 現 목포상공회의소 회장

 7번 신 의 진 (49) 女 現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

 8번 이 상 일 (50) 現 중앙일보 논설위원

 9번 이 에리사 (57) 女 前 태릉선수촌장

 10번 이 만 우 (62) 現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11번 박 근 혜 (60) 女 現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12번 안 종 범 (52) 現 성균관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13번 김 현 숙 (45) 女 現 숭실대학교 교수

 14번 김 장 실 (56) 前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15번 최 봉 홍 (69) 現 전국항운노동조합연맹 위원장

 16번 이 자스민 (35) 女 現 물방울나눔회 사무총장

 17번 송 영 근 (65) 現 재향군인회 정책자문위원

 18번 류 지 영 (62) 女 現 (사) 한국유아교육인협회 회장

 19번 박 창 식 (52) 現 (사)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회장

 20번 민 현 주 (42) 女 現 경기대학교 교수

 21번 김 상 민 (38) 現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 대표

 22번 손 인 춘 (53) 女 現 (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사

 23번 이 재 영 (36) 現 World Economic Forum 아시아팀 부국장

 24번 현 영 희 (60) 女 現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이사

 25번 이 운 용 (50) 現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실 보좌역

 26번 신 경 림 (57) 女 前 대한간호협회 회장

 27번 양 창 영 (68) 現 (사)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사무총장

 28번 박 윤 옥 (62) 女 現 (사) 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회장

 29번 이 동 주 (47) 現 새누리당 기획조정국장

 30번 장 정 은 (44) 女 現 21세기 여성정치연합 이사

 31번 이 원 기 (46) 現 새누리당 대변인 행정실장

 32번 정 병 국 (61) 現 청파포럼 회장

 33번 정 윤 숙 (55) 女 現 (사) 충북우수중소기업협의회 감사

 34번 김 인 겸 (58) 現 (주) 교차로신문사 회장

 35번 서 미 경 (42) 女 現 새누리당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수석전문위원

 36번 윤 기 성 (69) 前 서울시의원

 37번 한 정 혜 (43) 女 現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문화관광분과 간사

 38번 박 주 웅 (69) 前 제10대 전국 시·도의회 의장단 협의회 회장

 39번 정 수 경 (53) 女 現 서울지방변호사회 상임이사

 40번 이 민 수 (46) 現 새누리당 총무국장

 41번 최 유 수 (61) 女 現 (사) 한국헤어피부미용중앙회 상임고문

 42번 김 외 철 (44) 現 새누리당 원내행정국장

 43번 신 향 숙 (42) 女 現 (주) 애플앤유 대표이사

 44번 백 기 엽 (46) 現 새누리당 국제국장

김경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주민소환제도, 시민 직접 참여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 시급”

김경 문화체육관광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4일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후 주민소환제도가 도입 취지와 달리 사실상 유명무실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시민의 직접 민주주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2007년 도입된 주민소환제도는 선출직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는 중요한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8년간 전국적으로 투표까지 진행된 사례가 11건에 불과하며, 해임이 확정된 경우는 단 1건에 그쳤다”고 밝혔다. 특히 서울시는 2019년 은평구의회 의원 소환 청구 외에는 소환 투표로 이어진 사례가 전무하여 제도의 실효성이 매우 낮다고 강조했다. 주민소환제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주요 원인으로는 복잡한 절차, 과도한 서명 요건, 부족한 정보 접근성, 그리고 불투명한 행정 처리가 꼽힌다. 청구서 제출부터 서명부 발급, 현장 서명 과정의 번거로움은 시민 참여를 저해하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명부 지참이나 서식 작성 오류 시 서명 무효 처리 등은 불필요한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장의 경우 유권자의 10%인 약 82만 5000명의 서명과 더불어 서울시 25개 구 중 9개 구 이상에서 각 구의 10% 이상을 확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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