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농심

[“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농심

입력 2012-07-19 00:00
수정 2012-07-1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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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잇단 출시… 시장 1위 守城

농심은 올해 신개념 면류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라면시장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지난해 라면시장은 유난스러웠다. 지난해 특색 있는 라면들이 잇따라 나오면서 장수 브랜드의 아성을 위협하기도 했다.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인 ‘신라면’으로 시장을 독주하던 농심은 한때 움찔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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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여수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선보인 용기면 ‘블랙신컵’. 외국인들 사이에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 제공
농심이 여수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선보인 용기면 ‘블랙신컵’. 외국인들 사이에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 제공


1위 기업으로서 주도권을 확실히 쥔다는 각오 아래 올해 10여개의 신제품을 준비하고 연초부터 적극적인 공세를 펼쳤다. 업계 정상에 오르기까지 축적한 제품 개발 비법과 독보적인 최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국내 라면시장을 키우고 새로운 맛의 세계를 여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튀기지 않은 건면 타입의 ‘후루룩 칼국수’를 출시해 신호탄을 쐈다. 이어 여수박람회를 기념해 외국인을 겨냥한 ‘블랙신컵’을 야심차게 발표한 뒤 ‘메밀온소바’ ‘즉석곰탕’을 연이어 선보였다. 아울러 매운맛 라면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진짜진짜’를 내놓는 등 업계의 형님답게 색다른 면류로 시장을 선도했다.

특히 제2의 신라면으로 불리는 진짜진짜는 고소한 매운맛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는데 성공했다. 출시 3주 만에 라면시장 ‘톱5’에 진입하며 돌풍을 일으켰고, 한 달 만에 1000만봉 이상 팔렸다.

신라면 브랜드를 바탕으로 농심은 중국 상하이, 칭다오, 선양 및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라면 및 스낵 생산공장을 보유, 글로벌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해외에서 전년 대비 25% 신장한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7-19 4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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