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교사 성범죄 심각… 여중생 가슴·발사진 소지

日교사 성범죄 심각… 여중생 가슴·발사진 소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6-22 07:11
업데이트 2022-06-22 0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방과후 학교를 나서는 일본 도쿄의 한 초등학교 학생들.
방과후 학교를 나서는 일본 도쿄의 한 초등학교 학생들.
일본에서 초·중·고 교사들에 의한 성폭력 범죄가 잇따르고 있다. 일본 교육당국은 범죄를 저지른 교사들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고 재발 방치책을 내놓고 있지만, 좀처럼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21일 기타규슈의 한 시립중학교 남교사가 여중생의 아동 포르노를 소지·제작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기타규슈 시교육위원회에 따르면 모지구의 도고 중학교 교사 사토 아키라(33)는 효고현에 살고 있던 A(13)양의 나체 사진을 촬영하도록 유도해 모바일 메신저 라인으로 보내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양의 어머니가 경찰에 상담하면서 사토의 행각이 발각됐고, 두 사람은 지난해 12월 스마트폰 게임 앱을 통해 알게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사토는 “가슴과 발의 사진은 보냈지만, 하복부의 사진은 기억이 모호하다”라며 혐의를 일부 부인하고 있다.

“성욕 억누를 수 없었다” 경악
최근 사가현의 공립중학교 남교사는 자신의 승용차 안에서 여학생의 몸을 만지는 등 성추행을 저지른 사실이 드러나 징계 면직됐다. 학교에서 여학생의 행동이 이상하다고 느낀 다른 교사가 자초지종을 캐물으면서 범행이 발각됐다. 이 교사는 경찰에서 “성적 욕구를 억누를 수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후현 구조시의 초등학교 교사는 아동매춘 혐의로 체포됐다. 5학년 담임을 맡고 있는 B씨는 중학교 3학년이던 여학생(15)에게 돈을 주고 음란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의 범행은 피해학생 가족의 신고로 발각됐다. 40대 초등학교 교사는 16세 여고생과 성관계를 맺은 사실이 드러나 시교육위원회로부터 징계 면직을 당했다.

2020년 학생들에 대한 성폭력 범죄로 면직, 정직, 감봉, 경고 등 처분을 받은 교사는 공립 초·중·고교에서만 200여명에 이른다. 일본 교육당국과 정치권은 교사들의 성범죄가 급증하자 학생과 교사의 사적인 연락 금지, 성범죄 교원 교단 복귀 방지 등의 대응방안을 내놓았지만, 일본에서 교사들의 성비위는 꾸준하게 적발되고 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