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성철 “X파일 문건 2개…尹 측에 주겠다 했는데 연락 없어”

장성철 “X파일 문건 2개…尹 측에 주겠다 했는데 연락 없어”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6-22 11:05
업데이트 2021-06-22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권이 만든 것으로 추정”

이미지 확대
생각에 잠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생각에 잠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해 마스크를 만지고 있다. 2021.6.9 뉴스1
보수 진영 정치평론가인 장성철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 소장은 22일 이른바 ‘윤석열 X파일’과 관련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달라고 하면 주겠다고 했는데 연락이 없어 의아하다”고 말했다.

장 소장은 이날 CBS와 TBS 라디오에 잇달아 출연해 ‘X파일’ 존재를 공개한 이유에 대해 “당신들(윤 전 총장 측)이 대비하라는 뜻”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두 가지 문건을 갖고 있다”며 “하나는 4월 말쯤에 작성된 문건, 또 하나는 6월 초쯤에 작성된 문건 두 가지 문건이고 이것들이 대략 10페이지 정도씩 해서 20페이지 정도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4월에 만들어진 파일은 윤 전 총장의 경력과 가족관계를 정리한 것이고, 6월에 만들어진 파일은 윤 전 총장의 의혹, 부인 의혹, 장모 의혹 등 3가지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고 말했다. 장 소장은 “두 번째 문건이 특히 윤 전 총장을 공격하기 위한 측에서 만든 것이 아니냐라고 추측해 본다”고 주장했다.

장 소장은 X파일의 작성자를 묻는 말에는 “윤 전 총장이 대선후보로 활동을 시작하면 공격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쪽에서 만들었을 것”이라며 “여권에서 만들었을 거라는 게 제 추측”이라고 대답했다.

그는 또 “금융기관은 여러 가지 법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런 걸 밝히지 못할 것”이라며 “어떤 기관의 힘이 좀 개입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좀 든다. 그것이 내 의심과 추측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장 소장은 윤 전 총장 측이 아닌 국민의힘이 ‘X파일’을 확보하기 위해 접촉해 왔다고 전했다. 그는 “김재원 최고위원이 일요일(20일)에 통화할 때 그 파일을 달라고 하길래 주겠다 했더니 ‘내가 갖고 있으면 오해를 받게 될 거 같으니 주지 마세요’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최고위원이 다음 날 당 회의에서 (X파일을) 공개하라고 하는 걸 보고 참 황당했다”고 했다. 장 소장은 같은 회의에서 ‘X파일을 입수했다면 윤 전 총장에게 건네거나 우리 지도부에 넘겨야 아군’이라고 한 정미경 최고위원을 향해서도 “드릴 테니 자신 있으면 공개하시라”라고 밝혔다.

한편 장 소장은 오는 27일 윤 전 총장이 대권 도전을 선언할 가능성을 두고 “변수는 7월 2일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음 달 2일은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로 재판을 받는 윤 전 총장 장모의 선고 공판이 있는 날이다.

장 소장은 “그때 장모가 유죄를 받으면 윤 전 총장의 스텝이 꼬인다”며 “제가 참모라면 그걸 보고 출마 선언을 하는 게 어떠냐고 건의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