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김성주 “나도 따릉이 탔는데…주목은커녕 제지 당해”

與 김성주 “나도 따릉이 탔는데…주목은커녕 제지 당해”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6-14 17:50
업데이트 2021-06-14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전거 탄 당 대표 아닌 도시 환경에 주목해야”

이미지 확대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국민연금공단 제공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국민연금공단 제공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공용자전거 ‘따릉이’를 타고 출근한 것이 ‘처음’ 관심을 받는 것에 서운함을 드러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보수정당 젊은 대표의 탄생과 정치적 보여주기에 열광하는 여론’이란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 대표가 따릉이를 타고 나타났을 때 언론은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본인 스스로 정치인이 자전거 타는 모습이 처음 주목받는 것이 놀랍다고 했다”면서 “나는 자전거를 타고 국회 출입을 한 지가 오래 됐다”고 밝혔다.

그는 “언론의 주목을 받기는커녕 자전거로 국회 정문을 통과하다가 여러차례 제지 당한 적이 있다”면서 “나는 50대 중반을 넘은 민주당 ‘꼰대’다. 이미 오래 전부터 전철과 버스를 타고 서울과 지역에서 이동하고 있다. 전용차도 없고 수행기사도 없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특별히 주목을 받거나 주목해주기를 원치 않는다. 그러면 불편해지기 때문”이라면서 “내가 원하는 것은 대중교통이나 자전거를 타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도시”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이준석 대표 ‘따릉이 타고 출근합니다’
이준석 대표 ‘따릉이 타고 출근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자전거 ‘따릉이’를 타고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역에서 국회로 첫 출근을 하고 있다. 대표실 한 관계자는 “이 대표는 평소에도 따릉이를 애용했으며, 당 대표 차량은 있으나 운전 기사를 아직 구하지 못했다”라고 전했다. 2021.6.13 뉴스1
그는 “왜 국민들은 보수정당의 젊은 대표를 선택한 것일까. 기득권 정치, 엄숙정치, 싸우는 정치를 그만보고 싶은 것”이라며 “언론의 관심은 자전거 타고 짠하고 나타난 당 대표가 아니라 자전거 타기 위해서는 목숨을 걸어야 하는 위험한 도로환경에 쏠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보수정당 ‘젊은’ 대표의 등장이 아니라 ‘젊은’ 보수정당을 기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