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꼭 가보려 했는데” 갈라파고스 ‘다윈의 아치’ 자연침식 붕괴

“꼭 가보려 했는데” 갈라파고스 ‘다윈의 아치’ 자연침식 붕괴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5-18 16:09
업데이트 2021-05-18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에콰도르령 갈라파고스 제도의 다윈 섬의 명물 ‘다윈스 아치’가 두 기둥을 잇는 아치 부분이 무너져내려 기둥들만 덩그러니 서 있다. 아래 사진은 붕괴되기 전의 모습. 에콰도르 환경부 제공, 게티이미지 자료사진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에콰도르령 갈라파고스 제도의 다윈 섬의 명물 ‘다윈스 아치’가 두 기둥을 잇는 아치 부분이 무너져내려 기둥들만 덩그러니 서 있다. 아래 사진은 붕괴되기 전의 모습.
에콰도르 환경부 제공, 게티이미지 자료사진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태평양 한가운데 갈라파고스 제도의 또 하나 명물인 ‘다윈스 아치‘가 자연침식으로 무너져내렸다고 영국 BBC가 18일 전했다.

갈라파고스 제도가 속한 에콰도르 환경부는 이날 페이스북에 사진 한 장을 올려 “다윈 섬의 중심에서 1㎞도 떨어지지 않은 다윈의 아치가 붕괴됐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알렸다. 영국의 생물학자 찰스 다윈의 이름을 따 붙여진 이 다리 주변 바다는 스쿠버다이빙 명소로도 이름 높았다.

갈라파고스 제도는 에콰도르에서 서쪽으로 906㎞ 떨어져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독특한 동식물들이 고루 서식하고 있어 종 다양성이 확보돼 있다. 다윈이 진화론을 정립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234개의 섬들과 작은 만들, 암초들로 구성돼 있는데 네 섬에만 약 3만명이 모여 산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