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버이날에 제철소·조선소 40대 노동자들 사고사 잇따라

어버이날에 제철소·조선소 40대 노동자들 사고사 잇따라

조한종 기자
입력 2021-05-09 13:30
업데이트 2021-05-09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버이날인 지난 8일 충남 당진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근로자가 설비 점검 중에 숨지고,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협력업체 용접 근로자가 죽은 등 2명의 근로자가 사고로 사망했다.

지난 8일 오후 11시 30분쯤 당진제철소 가열로에서 근로자 A(44)씨가 설비 주변에 쓰러진 채 움직이지 않는 것을 동료들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A씨는 사고 당시 설비 점검을 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등은 A씨가 기계에 몸이 끼어 사망한 것으로 보고 현장에 있던 근로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같은날 오전 8시 40분쯤에는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건조중인 선박에서 협력업체 소속 근로자 A씨(40대)가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경찰은 용접보조공인 A씨가 이날 탱크 내부에서 작업을 하다 10여m 아래로 떨어져 변을 당한 것으로 보고있다. 경찰은 현장 작업자와 회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사고 원인과 안전관리가 제대로 작동했는지 등에 대해 조사 중이다.

회사측은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해왔으나 불의의 사고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다”며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하고, 관계 기관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등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당진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