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영석 후보, 2대 육성정책 포함한 5.4.5 부천혁신전략 발표

서영석 후보, 2대 육성정책 포함한 5.4.5 부천혁신전략 발표

신성은 기자
입력 2016-01-04 18:01
업데이트 2016-01-04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 20대 총선에서 경기 부천시 원미(을)에 출마하는 서영석 후보가, 경선을 1개월여를 앞둔 2016년 새해 ‘5.4.5 부천혁신전략’을 발표했다. 5.4.5 부천혁신전략은 “5(오)직민생, 4대(代)부천 서영석이 제안하는, 5가지 부천혁신전략’의 준말이다.

5가지 부천혁신전략은 2대 육성정책과 3대 법률입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대 육성정책은 이하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심장산업육성
2년 간의 노력 끝에 작년 7월, 크라우드펀딩법이 통과됐다. 본 법률의 규율대상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관한 것이다.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를 통해 모집된 일반 투자자들이 손쉽게 IT, 문화벤처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본 법률은 16만 8200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서영석 후보는 부천에 IT, 문화벤처기업을 대거 유치해 정부발표 16만 일자리를 부천에 이식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서 후보는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은 증권업 진입규제에 비해 상당히 문턱이 낮아, 파이낸스에 전문성을 가진 인력을 신규시장을 만들어내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진단했다.

▲무지개세대육성
과거 부천은 2004학년도 대학입시까지 비평준화 지역이었다. 부천고/부천여고를 위시한 부천의 인재들이 명문대로 진학하고 성장했다. 하지만 평준화 이후 많은 미래세대가 부천을 떠나 서울, 경기도 인근의 특수목적 고등학교(특목고)로 진학하면서 인재유출에 대한 우려가 가시지 않았다. 이에 서영석 후보는 특기별 차등교육을 실시하되 수학이나 과학/외국어만 영재성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무지개처럼 다양한 부천인재의 재능을 모두 살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평준화정책을 손수 실행해왔던 야당후보마저 과학고 유치를 외치는 가운데, 서 후보는 재능을 다양하게 꽃피우는 데 일반고등학교의 특기적성고등학교 전환을 이야기하고 있어, 교육전문가로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는 자평이다.

특히 서 후보는, 거주지를 포함해 사업장 및 가족 4대(代)가 부천에 사는 민생정치인으로, 손숙미/이사철 후보가 부천의 미래를 위해 어떠한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 되묻고 싶다면서 정책대결을 제안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