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익률 기대되는 알짜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상업용지’ 오피스텔

수익률 기대되는 알짜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상업용지’ 오피스텔

신성은 기자
입력 2016-01-04 11:37
업데이트 2016-01-04 1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 교통 + 배후수요 + 주거환경 등 오피스텔 투자 3박자 고루 갖춰
- 1%대 저금리 기조 속 은행이자보다 높은 5~6% 수익률 기대되는 오피스텔 인기

1%대의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는 날로 고공행진 중이다. 그 중 기준금리 1%에 비해 평균 수익률 5~6%대의 월세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인기다. 이는 오피스텔은 아파트보다 투자 부담이 적은데다 부동산 투자를 단순 시세차익보다는 노후대책으로 고정 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미지 확대
특히 최근 1~2인 소형규모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대형 평수보다는 저렴한 소형 평형이 수익률이 비교적 높게 나와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정보업체인 부동산인포 권일 팀장은 “임대수익률을 높이려면 일단 매입 단가를 낮춰야 하고 공실을 줄이는 게 기본”이라며 “오피스텔 평균 임대수익률은 강북권이 강남권보다 더 높은 경우가 많아 굳이 강남이 아니라도 교통여건이 좋은 역세권에 유동인구가 많고 업무밀집지역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 곳을 눈 여겨 볼 만 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보장된 투자가치와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모두 갖춘 오피스텔이 1월 분양 예정에 있어 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상업용지’ 오피스텔이 그 주인공으로 투자 가치가 단연 빛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82-1,2번지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상업용지’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총 748실 규모로 전용면적 23㎡~42㎡로 구성된다. 1~3층에는 상업시설인 ‘김포한강 더 테라스 스퀘어’가 들어선다.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상업용지’ 오피스텔은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역세권에 관심을 갖는 수요자가 몰려 지속적으로 임대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복합환승센터로 조성되는 구래역(2018년 예정)과 약 350m 떨어져 있어 교통 접근이 용이한 것은 물론이고 역세권 주변에 조성되는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비수기에도 환금성이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래역에서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지나는 김포공항 역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 김포공항역을 통해 서울 도심 및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광역 급행버스인 M버스 환승센터도 가까워 서울역까지 30~40분대 진입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 48번 국도와 김포한강로 등의 도로망을 통해 서울로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다. 고속화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2017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는 복합업무지구로 업무시설과 도시지원시설 및 김포양촌, 김포학운, 김포항공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5.5km 이내 인접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문화콘텐츠산업시설인 김포한강시네폴리스 건립에 따른 신규 고용창출 효과로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김포시 내 약 2만여개의 사업체에 종사자가 약 12만명인 상황에서 1~2가구가 약 2만 8000가구로 지속적 증가 추세에 있지만 구래지구의 경우 오피스텔 공급이 1% 수준에 있어 수요대비 소형 주거시설이 절대 부족한 상황이어서 오피스텔 수요가 풍부하다는 분석이다.

주거환경도 좋다. 구래지구는 한강신도시 내 최대 상권으로 조성 되는 곳으로 이마트·병원·스포츠센터, 카림애비뉴 등이 가까이 있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고 한강신도시 내 최대 사업 중 하나인 호수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앞으로 수변광장이 조성돼 영구적인 조망권을 갖췄다.

오피스텔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특화로 설계된다. 전개형 오피스텔 배치로 설계돼 채광 및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원룸, 투룸, 3베이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혼부부 등 3인 가구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하다. 일부 세대에 실 넓이 3.7m 이상, 2면 개방을 적용해 쾌적한 거실환경 및 개방감을 넓힌 주거공간으로 꾸며진다. 거실과 침실 분리로 별도 드레스룸을 확보하는 등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특화된 평면을 도입했다. 자주식 주차장 및 확장형 주차 모듈시스템과 크린넷 설비, 지역냉난방 시스템 등으로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했다. 시공은 1군 건설사가 맡을 예정이다.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의 조건인 교통, 배후수요, 주거환경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상업용지’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85-3 웅신프라자 6층에 위치하고, 모델하우스는 김포경찰서 앞에 오픈 예정이다.

문의번호 : 1899-2888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