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시스템치과, 하루만에 완성 가능한 심미보철로 직장인들에게 인기

명동 시스템치과, 하루만에 완성 가능한 심미보철로 직장인들에게 인기

이보희 기자
입력 2015-11-27 16:27
업데이트 2015-11-27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 자체기공실, 세렉 시스템 갖춰 환자 만족도 높아

첫인상이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를 좌우한다는 말이 있다. 좋은 첫인상을 위해서는 환한 미소가 필수이기 때문에 밝고 가지런한 치아를 만들고자 치아교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교정 치료를 받기엔 치료기간이 길고 비용이 부담스럽다는 단점이 있어, 치아교정보다 심미보철 치료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심미보철 치료는 교정에 비해 빠른 기간 내에 치아 모양을 개선해주는 시술이다. 일반 보철치료 보다 치아를 아름답게 하는 심미성이 강조되는 치료여서 구강 건강뿐만 아니라 밝은 미소까지 얻게 해준다는 점이 심미보철 치료의 장점이다.

심미보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명동 시스템치과는 세렉시스템(CEREC SYSTEM)과 병원내 기공실을 운영하고 있어 개개인에 맞춤 치료를 단 하루 만에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명동 시스템치과를 찾고 있다.

세렉시스템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보철물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3차원 스캐너로 치아를 촬영한 후, 컴퓨터로 디자인된 보철물을 밀링머신(로봇)이 제작하게 되는 것이다.

보철물을 보통 제작하는 기간은 5~10일 가량 소요되고, 치과방문 횟수도 2~3회 방문해야 한다. 하지만 세렉시스템을 이용하면 치아를 본뜨는 과정과 임시치아 과정에서의 번거로움이 생략되어 내원한 당일 치료로 마무리가 된다.

라미네이트, 올세라믹, 지르코니아 크라운, 세라믹 인레이 같은 심미보철 및 충치치료, 임플란트 보철도 하루 만에 완성 할 수 있다. 기존 세라믹보다 그 강도와 색상 등이 훨씬 자연치아와 유사하게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명동 시스템치과는 원내 기공실을 운영해 심미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진료실에서 직접 환자와 의료진, 치기공사가 함께 상태를 살펴보고 논의해 보철물을 제작하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명동 시스템치과 정희정 보철원장은 “내원하는 분들에게 아름답고 밝은 웃음, 음식을 드시는 즐거움, 아프지 않은 편안함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심미 보철치료에 대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좋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