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 전문 ‘60계’, 5평 직영점 연매출 3억… 유망 소자본 치킨창업 브랜드

테이크아웃 전문 ‘60계’, 5평 직영점 연매출 3억… 유망 소자본 치킨창업 브랜드

김태이 기자
입력 2015-11-16 16:08
업데이트 2015-11-16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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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평 직영점 연간 매출 3억, 1일 60마리 완판으로 고정수입 + α

투자대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이 창업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테이크아웃 창업’이 새로운 창업 성공공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불황과 맞물려 착한 가격의 메뉴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가격경쟁력을 갖춘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장세가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상식적인 가격을 앞세운 테이크아웃 치킨 브랜드의 경우 2만원에 육박하는 높은 가격으로 ‘귀족치킨’이라 불리는 기존 브랜드 치킨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치킨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새롭게 소자본 테이크아웃 치킨 시장에 진출한 치킨 프랜차이즈 ‘60계’는 빠른 성장세로 업계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60계’는 80% 이상의 매출이 테이크아웃을 통해 발생하는 전형적인 테이크아웃 창업 아이템으로, 규모보다는 수익률을 우선하는 시스템을 통해 소자본 창업 대박의 아이콘으로 급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60계’ 가맹점의 경우 16.5 m²(5평)부터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비용과 운영비용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점포 보증금과 임대료 비중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 비용, 배달인건비 등을 절약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완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에 1일 60계 한정판매라는 희소마케팅을 통해 월 고정수입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은 ‘60계’만의 장점으로 꼽힌다. 매일 60마리 완판을 통해 고정수입을 확보하는 동시에, 평균 7.2시간에 불과한 짧은 영업시간으로 효율성 또한 크게 높였다.

물론, 치킨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맛’에서도 차별화를 통해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최고 하림닭과 청정원 순식물성 고급유만을 사용해 최상의 맛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신선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1일 30L~40L 기름교체를 고집하고 있다.

60계 관계자는 “60계는 자영업자도 직장인보다 더 많은 월 고정수입을 올릴 수 있는 테이크아웃 치킨 전문점이다. 현재 직영점에서는 5평 매장에서 매일 60마리의 닭을 평균 7.2시간 내에 완판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기구이 등 메뉴 다양화를 통해 매월 500만원의 추가 매출도 실현하고 있다. 소인원, 소자본 창업을 통해 창업비용을 절약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60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테이크아웃 치킨 전문점 ‘60계’ 소자본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60chicken.co.kr) 또는 전화(02-6011-7042)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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