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 창업 시장에서 승리하는 법? ‘맛있는 불고기 작전’으로 업종 변경

닭갈비 창업 시장에서 승리하는 법? ‘맛있는 불고기 작전’으로 업종 변경

신성은 기자
입력 2015-11-13 11:31
업데이트 2015-11-13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웰빙 고려한 신메뉴 개발과 본사의 체계적 관리로 성공적인 창업 도와

닭고기는 외식 창업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 창업주들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치킨, 찜닭, 닭갈비 등 닭고기를 재료로 하는 외식업체의 경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으며, 다른 업종보다 계절의 영향을 덜 받아 창업 시 꾸준한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만큼 위험성도 크다. 이미 많은 업체들이 가게를 오픈한 상황이어서 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즉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점이 없다면 전쟁 같은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얘기다.

메뉴, 인테리어 등의 차별점과 더불어 본사의 협조도 중요하다. 차별화된 브랜드라도 매장 운영 노하우나 꾸준한 메뉴 개발, 마케팅 등이 뒷받쳐주지 않으면 가맹점주와 본사 모두 만족할만한 결과를 낼 수 없게 된다.

이런 가운데 ㈜올제푸드컴퍼니의 닭갈비 창업 브랜드 ‘맛있는 불고기 작전’(이하 맛불작전)이 차별화된 메뉴를 내세우며 닭갈비 창업시장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맛불작전은 지난 2011년 화곡동에서 테이블 5개의 작은 규모로 시작됐다. 평소 닭갈비를 좋아하는 주인의 발상 전환이 32가지 재료를 사용한 비법 양념과 각종야채를 넣고 불고기처럼 자작하게 끓여 먹는 전골식 닭불고기를 탄생시켰다. 이후 4년동안 꾸준히 사랑 받는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골식 닭불고기와 더불어 맛불작전은 알쌈 닭불고기, 누들 닭불고기, 마요 닭불고기, 오즈 닭불고기, 세트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타 매장과의 차별화를 시도했고, 결국 이러한 방법이 통한 것이다. 본사의 꾸준한 관리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지원은 초보 창업자, 업종 변경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도록 돕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젊은 층과 여성 고객들의 지지도가 높은 것도 장점이다. 기존 닭갈비 식당이 가지고 있는 올드한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감각적인 푸드카페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시공했으며 웰빙에 초점을 맞춘 신메뉴를 제공해 2030세대, 그 중에서도 여성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맛불작전 관계자는 “맛있는 불고기 작전은 건강을 생각한 닭갈비 메뉴, 트렌디한 인테리어 등으로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은 프렌차이즈 브랜드”라며 “레드오션이라고 알려진 닭고기 외식 시장의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블루오션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맛불작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atbul.co.kr) 또는 전화문의(02-324-0180)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