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내 토익 최다 만점 조대호 강사,‘6월 정기토익 RC 총평’ 공개

국내 토익 최다 만점 조대호 강사,‘6월 정기토익 RC 총평’ 공개

입력 2014-07-01 00:00
업데이트 2014-07-01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월, 전반적인 난이도 전월 비해 상승해…어휘 문제 꼼꼼한 풀이 필요

매달 정기토익시험이 끝나면 정답을 궁금해하는 토익 응시자들이 토익 관련 커뮤니티를 찾는다. 그러나 전문가가 아닌 토익 응시생들끼리의 의견교환으로는 논란을 해소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토익 인강 전문 어학원 윙스토익에서는 매달 토익시험 직후 ‘우주에서 가장 정확한 토익 후기 총평’을 공개한다.

6월 정기토익 RC 총평은 윙스토익에서 정규종합강좌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 최다 65회 토익 990 만점을 기록하고 있는 이인조토익의 조대호 강사가 진행했다.

4월 시험에서 올해 최고 난이도를 기록했던 RC는 지난 5월엔 다소 무난하게 출제되었으나, 이번 6월 들어 다시 전월에 비해 다소 난이도가 상승했다.

이번 6월 시험은 전반적으로 ‘중상’ 정도의 난이도로 평가된다. 문법(Grammar) 문제는 전체적으로 쉽게 출제된 편이지만, 어휘(Vocabulary) 부분이 다소 난해했기 때문에, 고득점 여부는 어휘(Vocabulary)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Part 7에서는 늘 그렇듯 4~5개 정도의 고난도 문제 정답을 맞추는지 여부와 더불어 시간 안배가 가장 중요한 변수로 보인다.

Part 5 문법 문제의 경우, 문장의 해석이 전혀 필요 없는 품사 문제가 주를 이루었고, 대부분 앞 뒤만 보고 정답을 찾을 수 있는 간단한 문제들로 출제되었다.

6월 시험의 고득점 포인트는 어휘(Vocabulary)였다. 문장 전체를 해석해야 하는 어휘 문제들이 비교적 많이 출제되었는데, 950점 이상의 토익 고수들도 어려워할 만한 문제도 일부 포함되어 있었다. 전치사의 의미를 묻는 문제인 ‘in ~ category’(~ 유형에 속하는) 등은 단순해 보이지만 해석이 애매하여 결단을 내리기 어려운 유형이었다. 이번 시험에서 어휘 문제로 출제된 routine tasks(일상적인 일), replica(모형, 복제품), impractical(비현실적인) 등도 오답률이 꽤 높았던 문제였다.

Part 6에서도 마찬가지로 어휘(Vocabulary)가 난이도 상승의 주범이었다. rejection(거절), temperature control knob(온도 조절 손잡이), functional(작동이 되는) 등 지문 전체의 맥락을 고려해서 풀어야 하는 고난도 어휘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5월 시험에서 쉽게 출제되었던 Part 7은 약간 난이도가 높아지긴 했지만, 지문의 길이가 길지 않았기 때문에 45~50분 정도의 시간만 확보했다면 충분히 풀어낼 수 있는 수준이었다. 전반적으로 지문 길이는 적당했지만, 지문 전체를 읽어야 하는 문제, 또는 지문의 세부사항을 파악해야 하는 문제들이 다수 출제되어 난이도는 ‘중상’ 정도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윙스토익 홈페이지(www.wingstoeic.com)에서는 1인당 최대 35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TOEIC LUCKY BOX 선착순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윙스토익 토익 럭키박스는 여름방학 토익을 한번에 끝내줄 토익 필수품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세트로서, 6월 30일부터 5일간 매일 오후 8시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