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깊어가는 겨울, 감성 자극 음악 ‘스카티 프로젝트’ 사랑, 어디에..

깊어가는 겨울, 감성 자극 음악 ‘스카티 프로젝트’ 사랑, 어디에..

입력 2014-01-09 00:00
업데이트 2014-01-09 1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버블시스터즈 최아롬 피처링 화제, 독특한 분위기의 사랑 이야기

추운 겨울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음반이 발매돼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에서 클래식 작곡을 공부한 ‘스캇 리(이성민)’을 주축으로 하는 1인 프로젝트 밴드인 ‘스카티 프로젝트’는 쉬운 노랫말로 원론적인 사랑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는 디지털싱글 ‘사랑, 어디에’를 발표했다.

상투적인 남녀간의 사랑이야기가 아닌 진정한 사랑 자체에 대해 노래하는 ‘사랑, 어디에’는 흑인감성의 알앤비 창법과 정통 발라드의 가요창법이 적절히 섞여 특별한 감성을 자아내는 노래다.

버블시스터즈 실력파 멤버 최아롬의 피처링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이 곡은 최아롬이 들려주는 특유의 알앤비적인 음색이 스카티 프로젝트의 곡과 만나서 정통 발라드와는 조금 다른 독특한 느낌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인 최아롬은 ‘사랑, 어디에’의 보컬리스트를 찾고 있던 스캇 리와 우연히 만나게 됐고, 곡을 듣고 난 뒤 최아롬이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피처링을 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카티 프로젝트의 스캇리 역시 최아롬의 피처링을 반기며 원래는 모던락에 가깝게 편곡할 계획이었으나 최아롬의 흑인스러운 음색과 창법에 맞춰 독특한 느낌의 곡을 완성해 최고의 호흡을 자랑했다.

피처링 외에도 스카티 프로젝트의 화려한 면면은 다양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카티 프로젝트에 프로듀서로 참여한 신형은 아이유, 박효신, 김태우 등의 앨범에 작곡자로 참여하고, MBC ‘나는 가수다’의 가왕 더원의 앨범을 작편곡 및 프로듀싱했다. 영화 및 드라마의 음악감독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신형은 “스카티 프로젝트의 프로듀서로서 그 어떤 앨범보다 많은 시간과 애정을 쏟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번 싱글 ‘사랑, 어디에..’에 이어 미니 앨범 출시를 앞둔 스카티 프로젝트의 스캇 리(이성민)는 “완성도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은 실력파 뮤지션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색깔의 완성도 있는 음악을 대중과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내려놓음으로 자신을 되찾게 되었다는 그는 물질주의가 만연한 이 사회에서 음악을 매개체로 삶에서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대중과 함께 찾아나가기를 희망하며, ‘사랑, 어디에’를 들고 우리를 찾아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