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미용학과 신입생 선발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미용학과 신입생 선발

입력 2014-01-02 00:00
업데이트 2014-01-02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주일 하루 ‘One Day’ 수업으로 일과 학업 병행 가능

최근 미용 산업의 발전에 따라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관련 분야의 전망이 더욱 밝아지는 가운데 삼육보건대학교 학점은행 미용학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2001년부터 운영 중이며, 현재 1,2학년 전문학사과정과 3, 4학년 학사학위과정을 운영, 네일, 피부관리, 헤어, 메이크업 등 미용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제공해왔다.

미용학과는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월~금에 수업이 진행되는 평일반과, 헤어 및 피부에 특화된 화요헤어반 및 일요스킨반으로 나누어진다. 화요헤어반과 일요스킨반은 일주일에 하루씩 ‘One Day’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일과 병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1,2학년을 마치고 학업을 계속할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이 4년제 대학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4년제 대학의 경우 중도에 포기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없지만, 학점은행제는 2년 과정을 수료하면 총장 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피부미용과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는 4년제 대학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선호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전하며 “대학교의 피부미용과 졸업 후 계속 공부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에 등록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학점은행 학생들은 대학교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학생증을 발급받게 되며, 학교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성적우수 및 근로장학금 등 각종 장학금 제도, 등록금 할인 등도 똑같이 적용된다. 그밖에도 학년별 클래스 제도를 통한 교육과정 설계 및 단계별 학습지원, 개인상담, 현장실습, 해외 및 지역사회봉사활동, 졸업작품전 개최 등,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치가 마련돼 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4년 2월 21일까지 미용학과 1, 2학년 전문학사과정과 3, 4학년 학사학위과정의 201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lifelong.shu.ac.kr) 또는 전화(02-3407-857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