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10월 4~6일 개최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10월 4~6일 개최

입력 2013-10-01 00:00
업데이트 2013-10-01 1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22만 명 방문 지역축제 성공사례… 울진 엑스포공원서

지역의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진 지역축제가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히 지역특산품인 ‘금강송이’를 알리고 울진의 전통문화를 알린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는 작년 22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성황을 이뤄 지역축제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천혜의 자연과 금강송이 어우러진 친환경의 고장 울진군(군수 임광원)의 울진금강송 송이는 ‘탁월한 향과 맛’으로 유명한 지역의 특산품이다. 10월 4일부터 3일간 울진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는 특산품 뿐 아니라 문화와 체육,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인다.

제36회 성류문화제와 함께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성류굴 앞에 제단을 설치, 풍농과 풍어를 기원하는 성류제향의식(산신제)을 시작으로 송이 품평회, 송이 생태관찰, 송이 맛보기, 송이 경매전 등의 다양한 송이알리기 행사와 함께 제3회 울진 금강송 마라톤 대회, 제5회 울진향토음식경연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또한 읍면 대항으로 이뤄지는 금강송 통나무 나르기 대회, 통나무 자르기 대회와 송이모형 만들기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에 전국서예대전, 백일장, 도자기 물레체험 등 문화체육 행사와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눈길을 끈다.

여기에 전통주, 울진 향토음식 무료시식회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울진금강송 송이의 뛰어난 품질을 알리고 요리용 송이를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이뤄진다. 그 밖에 금강송과 송이 체험관, 울진 홍보관 등의 행사가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울진군 관계자는 “송이축제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울진금강송 송이 채취 체험 프로그램과 송이요리체험장은 꼭 들러봐야 할 행사”라며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한 울진금강송 송이축제에 대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