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토니아는 어떤 매력을 가진 나라?…한-에스토니아 관광 활성화 미디어 컨퍼런스

에스토니아는 어떤 매력을 가진 나라?…한-에스토니아 관광 활성화 미디어 컨퍼런스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4-02-07 21:59
수정 2024-02-07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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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가 ‘한-에스토니아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관광지로서 에스토니아의 매력을 설명하고 있다. 에스토니아 관광공사 제공.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가 ‘한-에스토니아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관광지로서 에스토니아의 매력을 설명하고 있다. 에스토니아 관광공사 제공.
에스토니아 관광공사는 7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의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에서 ‘한국-에스토니아 간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및 관계자 초청 B2B 관광 행사’를 열었다. 국내 미디어와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관광지로서의 북유럽 에스토니아의 특성을 소개하고, 에스토니아의 다양한 관광 산업에 대해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에스토니아 관광공사는 “2023년 1~11월 간 4000여 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에스토니아를 방문했다”며 “이는 전년 대비 2배나 증가한 수치로 에스토니아를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은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전했다.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한국과 에스토니아 간에 교류를 증진시키고, 2024~2025년 양국 간의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물꼬를 튼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엔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가 참석해 개회사를 했다. 아그니아 내스트 에스토니아 관광공사 아시아 지역 담당자와 북유럽 크루즈 선사인 탈린크 실야라인, 항공사 핀에어 등 기업 관계자들은 온라인으로 북유럽 에스토니아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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