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위트 걸’로 돌아온 제이슨 모모아 “슈퍼 영웅뿐 아니라 평범한 가장 역할도 쉬워”

‘스위트 걸’로 돌아온 제이슨 모모아 “슈퍼 영웅뿐 아니라 평범한 가장 역할도 쉬워”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1-08-16 13:04
업데이트 2021-08-16 13: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 넷플릭스 공개 앞두고 간담회...가족애 다뤄
“액션, 반전뿐 아니라 심금 울리는 공감 자아낼 것”
“배우로서 다양한 방향으로 뻗어나가고 싶었다”

이미지 확대
제이슨 모모아.  넷플릭스 제공
제이슨 모모아.
넷플릭스 제공
“슈퍼히어로 연기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저도 평범한 사람입니다. 부성애를 연기하는 평범한 가장 역할로 변신하는 건 쉬운 일이었죠. 평범하게 자랐고, 현실 감각을 일깨워주는 좋은 가족과 친구들이 있거든요. 사실 그런 역할을 하고 싶었는데 기회가 별로 없었을 뿐입니다.”

‘아쿠아맨’(2018)에서 바다의 수호자 역할을 맡았던 제이슨 모모아(42) 배우가 오는 20일 넷플릭스에 공개되는 새 영화 ‘스위트 걸’에서 평범한 가장으로 돌아온다. 그는 최근 온라인 간담회에서 “이번 영화는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한 면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액션과 엄청난 반전이 있을 뿐 아니라 심금을 울리며 깊은 공감을 자아내고, 관객이 가족의 일원인 것처럼 느끼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이미지 확대
영화 ‘스위트 걸’   넷플릭스 제공
영화 ‘스위트 걸’
넷플릭스 제공
브라이언 앤드루 멘도자 감독의 ‘스위트 걸’은 대형 제약회사의 일방적 결정으로 약을 구하지 못해 아내(아드리아 아르호나 분)를 잃은 레이 쿠퍼(모모아 분)가 아내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다. 쿠퍼는 아내가 암으로 사망하기 직전 아내를 살릴 수 있었던 의약품 공급이 제약회사의 결정으로 중단되자 분노하지만, 자신은 물론 딸 레이철(이사벨라 메르세드 분)의 목숨까지 위협받는 상황에 빠지게 된다.

모모아는 이번 영화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 “내 가족은 대부분 살아있고 난 거대한 비극을 겪어본 적이 없기 때문”이라며 “배우로서 다양한 방향으로 뻗어나가 보고 싶었고, 현대극을 많이 못 해봐서 꼭 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살릴 수도 있었던 아내를 정부와 큰 기업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잃는다는 이야기 자체가 매우 흥미로웠다. 단순히 복수극이 아니라, 주인공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점점 더 깊은 굴을 파 내려가게 된다”고 소개했다.

모모아와 10년 넘게 함께 일해온 멘도자 감독은 “모모아 하면 짐승 같은 배우라는 점을 떠올리는데, 그는 대다수가 아는 것보다 훨씬 다재다능하다”라며 “몸을 쓰는 것에서부터 감정선이나 캐릭터 작업까지, 심지어는 코미디를 하는 것도 곧 나올 다른 프로젝트에서 본 적이 있다. 그런 모든 매력을 세상 사람들도 알아보기 시작했다는 게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모모아 역시 멘도자 감독에 대해 “처음 만났을 때부터 그의 능력을 믿었는데 좋은 순간이 왔다”며 “내 입지가 충분히 다져져서 이 친구와 함께 영화를 실제로 만들 수 있었다”고 화답했다. 그는 “한국에 가고 싶으며, 곧 관객들을 만나러 가겠다. 사랑한다”고 한국 관객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