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돈쭐내러 왔습니다‘ 이영자 “전참시 인기로 먹방만 15개 들어와”

‘돈쭐내러 왔습니다‘ 이영자 “전참시 인기로 먹방만 15개 들어와”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8-13 15:44
업데이트 2021-08-13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음식 먹으며 매출 올려주는 예능
“먹는 재능으로 자영업자 돕겠다”
이미지 확대
13일 ‘돈쭐내러 왔습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영자(왼쪽)과 제이쓴. IHQ 제공
13일 ‘돈쭐내러 왔습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영자(왼쪽)과 제이쓴. IHQ 제공
‘먹방’의 원조로 불리는 코미디언 이영자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식업계 자영업자들을 위한 ‘푸드파이터’로 나선다.

이영자는 13일 IHQ 새 예능 ‘돈쭐내러 왔습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지금 음식 장사하시는 분들이 가장 어렵고 상심이 크실 텐데 우리가 가진 ‘잘 먹는’ 재능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힘을 주자는 취지가 좋았다”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돈쭐내러 왔습니다’는 코로나19로 생존 위기에 내몰린 자영업자들을 찾아 음식을 먹으며 매출을 올려주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자영업자의 가족이나 지인의 의뢰를 받아 목표를 정하고, 먹방 콘텐츠를 만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방문해 목표 매출에 도달할 때까지 도전한다.

이영자는 “‘전지적 참견 시점’(MBC)이 사랑 받다보니 먹는 프로그램이 많이 들어왔다. 거짓말 보태서 15개 정도”라며 자영업자를 도울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해 합류했다고 덧붙였다.

‘먹요원’이라는 이름으로 함께할 크리에이터 여섯명에 대해서는 “먹성이 강호동 같고 신진 세력이자 비장의 무기”라고 언급하면서 “음식이 제한되지 않다 보니 서로 욕심을 내지 않아 호흡이 좋다”며 웃었다.

처음으로 예능 진행에 도전하는 제이쓴(35)은 “평소에 많이 먹기보다는 맛있는 것만 골라 먹는 사람 중 한 명이지만, 저희로 인해 소상공인분들께 큰 힘을 드릴 수 있겠다는 마음으로 흔쾌히 출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우자인 코미디언 홍현희의 반응에 대해 “홍현희 씨가 ‘내 자리 아니냐’며 질투를 좀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영자는 자영업자들에게 “자책하지 마시고 조금만 더 견뎠으면 좋겠다”며 “우리가 부자로 만들어드릴 순 없지만 마중물처럼 용기를 잃지 않을 정도로 찾아가겠다”고 응원을 전했다. 19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