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현 첫 온라인 콘서트, 120개국 11만명이 봤다

백현 첫 온라인 콘서트, 120개국 11만명이 봤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1-04 15:33
업데이트 2021-01-04 1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R·XR 활용한 퍼포먼스·신곡 선보여
1일 SM타운 콘서트, 3000만뷰 기록
‘비욘드 라이브’의 첫 솔로 콘서트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는 가수 백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욘드 라이브’의 첫 솔로 콘서트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는 가수 백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의 백현이 첫 온라인 콘서트로 11만 명의 시청자를 모으며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네이버 브이라이브로 중계된 백현의 첫 솔로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백현:라이트’는 120개국에서 약 11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다. 공연 관련 해시태그(#) 게시물이 잇달아 올라오면서 프랑스, 네덜란드, 러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콘서트는 엑소 세계관 속 백현의 초능력인 ‘빛’을 콘셉트로 열렸다. 솔로 데뷔곡인 ‘유엔 빌리지’를 비롯해 미니 2집 ‘딜라이트’ 수록곡, 최신 싱글 ‘놀이공원’, 드라마 ‘청춘기록’ OST ‘나의 시간은’ 등 23곡을 선보였다. 또한 ‘콜 미 베이비’, ‘으르렁’ 등 엑소와 엑소-첸백시의 히트곡을 자신의 색깔로 재해석한 무대와 일본 미니 1집 타이틀곡 ‘겟 유 얼론’, ‘어딕티드’ 등을 최초 공개했다.

온라인 콘서트의 장점인 증강현실(AR) 및 확장현실(XR), 3차원(3D) 그래픽 등을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 그는 ‘고스트’, ‘사이코’ 무대에서는 빛으로 형상화한 8m 크기의 댄서와 퍼포먼스를 펼치고, ‘캔디’에서는 사탕 가게 안에서 노래를 부르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화상을 통해 만난 팬들에게 그는 “언제나 볼 수 있는 빛처럼 늘 여러분 곁에서 함께 있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2년 엑소로 데뷔한 백현은 팀의 메인보컬로 2019년 첫 솔로 앨범을 냈으며 지난해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가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앞서 백현 등 SM 소속 가수들은 지난 1일 온라인 무료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컬처 휴머니티’를 통해 전세계 팬들을 만났다.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태연, 태민, 엑소 카이, 레드벨벳, NCT, 슈퍼엠, 에스파 등이 총출동해 3시간동안 진행한 이 공연은 186개국에서 약 3583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SM은 “한국 온라인 콘서트 가운데 가장 많은 스트리밍 수”라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