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말로 주고받는 70분짜리 오페라…대구오페라하우스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우리말로 주고받는 70분짜리 오페라…대구오페라하우스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02-18 18:25
업데이트 2021-02-19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시민주간 24~26일 전석 1만원에 공연

이미지 확대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장면.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 장면.
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를 24일부터 공연한다.

‘마술피리’는 모차르트가 당시 이탈리아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독일 서민들을 위해 독일어로 작곡한 노래극으로 초연 당시부터 큰 사랑을 받아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오페라 중 하나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 작품을 2016년부터 가족 오페라로 재해석해 선보여 어린이들도 환상적이고 동화 같은 줄거리를 만나고, 더욱 극적이고 다채로운 음악으로 처음 오페라를 접하는 이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독일 출신 디자이너 페트라 바이케르트의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무대가 돋보이는 가족 오페라 ‘마술피리’에선 2막에 등장하는 ‘밤의 여왕 아리아’ 등 작품 속 주요 아리아와 합창의 매력적인 부분을 골라 우리말 대사로 70분이라는 짧은 시간으로 구성한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전 연령층의 눈높이에 맞춰 대화 형식의 레치타티보 부분을 우리말로 재미있게 바꿔 친근하게 오페라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연은 독일 오페라 극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연출가 이수은의 재연출과 독일 트리어시립극장, 울름시립극장 수석지휘자를 지낸 지휘자 지중배의 지휘로 꾸며진다. 중견 성악가들과 대구 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소속 신진성악가 등 폭넓은 출연진과 오페라 전문 연주단체이자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단체인 디오오케스트라, 대구오페라콰이어 연주로 더욱 풍성한 연주가 펼쳐진다.

이달 마지막주인 대구시민주간을 축하하는 공연이기도 해 코로나19 시기에도 많은 시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전석 1만원에 25일부터 28일까지 네 차례 공연한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