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립창극단, 신작 ‘나무, 물고기, 달’ 다음달 개막…배요섭 연출·이자람 음악감독

국립창극단, 신작 ‘나무, 물고기, 달’ 다음달 개막…배요섭 연출·이자람 음악감독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02-18 17:11
업데이트 2021-02-18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달 11~21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서 공연

이미지 확대
국립창극단 신작 ‘나무, 물고기, 달’. 국립극장 제공
국립창극단 신작 ‘나무, 물고기, 달’.
국립극장 제공
국립극장 전속단체인 국립창극단이 올해 첫 작품으로 신작 ‘나무, 물고기, 달’을 무대에 올린다.

다음달 11일부터 21일까지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선보이는 창극 ‘나무, 물고기, 달’은 소원을 이뤄주는 존재에 대한 동양 설화에서 영감을 받은 창작 창극으로 소원나무로 향하는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작품에선 어떤 소원이든 이뤄준다는 나무를 찾아가는 소녀와 소년, 순례자, 사슴, 물고기 등 저마다 사연과 아픔을 가진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소원나무에 다다른 이들을 통해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원하는 것을 얻게 되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 등을 돌아보며 진정한 행복의 의미와 내면을 바라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국립창극단은 설명했다.

연출가 배요섭이 연출을 맡았고, 소리꾼 이자람이 작창과 작곡,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 인간이 살아가는 세상과 신기루 같은 허상을 넘나드는 공간으로 꾸며진 무대를 신비롭고 몽환적인 장면과 판소리 본연의 매력을 살린 화성이 다채롭고 환상적인 느낌으로 채울 예정이다. 국가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오광대 이수자인 허창열이 전통 탈춤 리듬을 바탕으로 배우들의 움직임을 구성해 한국적인 정서와 호흡도 녹여낸다.

서정금, 민은경, 이소연, 최호성, 조유아, 유태평양 등 국립창극단 주역들이 총출동하고 신입 단원 4명도 이 무대를 통해 데뷔한다.

배요섭 연출가는 “소리꾼 본연의 매력과 인물의 특징이 살아 숨쉴 수 있도록 배우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어나가고 있다”면서 “판소리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관객들에게 전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밝혔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