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틀쥬스·광화문 연가·어쩌면 해피엔딩…CJ ENM 새해 라인업 공개

비틀쥬스·광화문 연가·어쩌면 해피엔딩…CJ ENM 새해 라인업 공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01-11 16:12
업데이트 2021-01-11 16: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는 6월부터 관객들과 만날 뮤지컬 ‘비틀쥬스’, ‘어쩌면 해피엔딩’, ‘광화문 연가’, ‘브로드웨이 42번가’ 포스터. CJ ENM 제공
오는 6월부터 관객들과 만날 뮤지컬 ‘비틀쥬스’, ‘어쩌면 해피엔딩’, ‘광화문 연가’, ‘브로드웨이 42번가’ 포스터.
CJ ENM 제공
CJ ENM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라이선스 초연작과 스테디셀러 작품을 올해 무대에 올린다.

CJ ENM이 11일 공개한 새해 라인업에 따르면 오는 6월 세계에서 최초로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이는 뮤지컬 ‘비틀쥬스’를 비롯해 주크박스 뮤지컬 ‘광화문 연가‘,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은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이 올해 관객들과 만난다.

해외 공동 프로듀싱 작품인 뮤지컬 ‘물랑루즈’와 ‘백투더퓨처’, 신작 ‘MJ’가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앤드에서 개막을 앞두고 있다.

세종문화회관과 공동 주최로 6월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일 뮤지컬 ‘비틀쥬스’는 영화감독 팀 버튼의 1988년 영화 ‘비틀쥬스(유령수업)’을 원작으로 기상천외하고 발칙한 무대적 상상력을 더한 작품이다. 지난 2019년 토니어워즈 8개 부문에서 노미네이트 된 것을 비롯해 외부비평가상(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드라마 리그 어워즈(최우수 연출상), 드라마 데스크어워즈(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등 브로드웨이 3대 뮤지컬 시어터 어워즈를 수상했다.

오는 6월부터 9월 서울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에서는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공연된다.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헬퍼봇’들이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배우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해 세 번째 시즌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10월과 11월 온라인 공연까지 흥행하며 팬덤을 확인했다.
이미지 확대
올 하반기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앤드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물랑루즈’, ‘MJ’, ‘백투더퓨처’. CJ ENM 제공
올 하반기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앤드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물랑루즈’, ‘MJ’, ‘백투더퓨처’.
CJ ENM 제공
고 이영훈 작곡가의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선율을 무대로 옮긴 주크박스 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오는 7월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3년 만에 막을 올린다. 죽음까지 단 1분을 앞둔 명우와 월하의 시간여행을 주제로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25주년을 맞은 ‘브로드웨이 42번가’도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경쾌한 탭댄스와 신나는 음악, 희망을 주는 스토리 등 화려한 퍼포먼스로 쇼뮤지컬의 정석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올 하반기 CJ ENM이 공동 프로듀싱한 작품들도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앤드에서 개막한다.

기획개발 초기 단계부터 참여한 ‘물랑루즈’와 마이클 잭슨의 음악과 생애를 다룬 최초의 뮤지컬 ‘MJ’가 브로드웨이에서, 영화 ‘백투더퓨처’를 무대로 옮긴 동명의 뮤지컬이 웨스트앤드에서 각각 막을 올린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