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휘자 정민, 강릉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 임명… “음악이 넓고 깊게 닿을 수 있길”

지휘자 정민, 강릉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 임명… “음악이 넓고 깊게 닿을 수 있길”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12-27 15:49
업데이트 2021-12-27 15: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부터 임기 시작…2023년 12월까지 2년

이미지 확대
강릉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로 임명된 지휘자 정민. 스테이지원 제공
강릉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로 임명된 지휘자 정민.
스테이지원 제공
지휘자 정민(37)이 강릉시립교향악단 새 상임 지휘자로 임명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이다.

정민 지휘자는 독일 자르브뤼켄에서 태어나 프랑스로 이주해 어린시절부터 더블베이스, 피아노, 바이올린을 배웠다. 2007년 부산 알로이시오 오케스트라에서 지휘자로 데뷔한 뒤 2015년부터 현재까지 일본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부지휘자로 활동 중이고, 지난해 12월 이탈리아 볼차노 하이든 오케스트라의 수석 객원 지휘자로도 발탁됐다.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로 세계 무대를 누빈 정명훈의 아들이다.

올해 사이먼 래틀 등 저명한 지휘자부터 예프게니 키신 등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된 매니지먼트인 영국 아스코나스 홀트와 계약하며 차세대를 이끌 젊은 지휘자로의 입지를 굳히기도 했다.

정민 지휘자는 “음악가의 역할은 음악적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라 늘 생각해왔기에 강릉시립교향악단의 지휘자로 임명된 데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단원들과 제가 함께 만들어 낼 음악이 대중들께 보다 넓게, 보다 깊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