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리콘 정상·빌보드 200…해외 차트 선전한 차세대 그룹들

오리콘 정상·빌보드 200…해외 차트 선전한 차세대 그룹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5-25 15:55
업데이트 2021-05-25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NCT 드림 정규 1집으로 일본 차트 정상
엔하이픈 미니 2집 ‘빌보드 200’ 18위 입성
첫 정규 앨범 ‘맛 (Hot Sauce)’ 으로 활동하고 있는 NCT DREAM.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첫 정규 앨범 ‘맛 (Hot Sauce)’ 으로 활동하고 있는 NCT DREAM.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새 앨범을 내고 컴백한 차세대 케이팝 그룹들이 잇따라 해외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보이그룹 NCT 드림은 처음으로 발표한 정규앨범으로 25일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일 발매된 NCT 드림 정규 1집 ‘맛(Hot Sauce)’이 이날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NCT 드림이 이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발표한 일본 미니 1집 ‘더 드림’ 이후 두 번째다.

‘맛(Hot Sauce)’은 앞서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주간 차트에서도 정상을 밟았으며 일본 라쿠텐 뮤직 주간 차트와 일본 라인 뮤직 앨범 ‘톱 100’ 차트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멤버 마크가 재합류해 7인 체제로 처음 발표한 이 앨범은 출시 일주일 만에 한터차트 집계 기준 101만 766장이 판매돼 ‘밀리언셀러’가 됐다.
두번쨰 미니 앨범으로 활동 중인 그룹 엔하이픈. 빅히트뮤직 제공
두번쨰 미니 앨범으로 활동 중인 그룹 엔하이픈. 빅히트뮤직 제공
데뷔 반년을 넘긴 신인그룹 엔하이픈(ENHYPEN)도 이날 두 번째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18위로 깜짝 진입했다. 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엔하이픈 미니 2집 ‘보더:카니발’(BORDER : CARNIVAL)이 ‘빌보드 200’ 최신 차트에서 18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데뷔 1년이 채 되지 않은 신인 케이팝 그룹이 빌보드 앨범 차트에 상위권으로 첫 진입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지난해부터 데뷔한 신인 그룹 가운데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린 것은 엔하이픈이 유일하다.

엔하이픈은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하이브와 CJ ENM이 합작한 오디션 ‘아이랜드’를 통해 결성돼 지난해 11월 데뷔했다. ‘아이랜드’에서 글로벌 팬 투표 등을 거쳐 꾸려졌기 때문에 결성 단계부터 국내와 해외 시장을 동시 공략하며 해외 팬덤을 쌓았다.

데뷔 앨범 ‘보더:데이 원’에 이어 지난달 26일 발매한 미니 2집은 일본 오리콘 4월 월간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드렁크-데이즈드’(Drunk-Dazed)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66위에 오르기도 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