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즌1도 조작?…사과·해명에도 논란 커지는 ‘골때녀’

시즌1도 조작?…사과·해명에도 논란 커지는 ‘골때녀’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12-27 14:00
업데이트 2021-12-27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조작 파장
김병지·배성재 등 사과·해명 나서
시즌1 일부 경기도 의혹 나와
지난 22일 방송된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기존팀 최강자 ‘FC 구척장신’과 신생팀 최강자 ‘FC 원더우먼’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SBS 제공
지난 22일 방송된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기존팀 최강자 ‘FC 구척장신’과 신생팀 최강자 ‘FC 원더우먼’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SBS 제공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의 경기 조작 파장이 커지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분에 대해 제작진이 편집 조작을 인정하고 사과했지만,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시즌1 일부 경기 조작 의혹까지 나오며 논란이 식지 않고 있다.

‘골때녀’ 조작 의혹은 지난 22일 FC원더우먼과 FC구척장신의 경기 방송 이후 나왔다. FC구척장신팀이 6대3으로 승리하는 과정에서 득점 순서가 실제와 다르게 편집됐다는 것이다. 방송에서는 FC구척장신이 3골을 먼저 넣은 뒤 전반전이 종료됐고 이후 3대2 ‘펠레 스코어’를 거쳐 박빙의 경기가 펼쳐진 것으로 묘사됐지만, 실제로는 FC구척장신이 전반에 5대0으로 앞섰다는 의혹이었다. 이에 대해 24일 제작진은 득점과정을 임의로 편집한 점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출연진들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과와 해명에 나섰다. 감독으로 활약 중인 김병지는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에서 “정말 죄송하다”며 “골때녀를 예능이 담겨있는 스포츠로 봤다. 지금까지 있었던 과정을 이야기 하지 않았다. 죄송한 말씀이지만 그런 범주는 편집에 의해서 재미있게 해도 된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캐스터로 참여하는 배성재도 ‘거짓 멘트’ 논란이 일자 지난 24일 “내가 기억한 스코어와 달랐던 것은 사후 녹음한 것“이라며 ”예고, 본방송에 쓰이는지 언제적 경기인지 모르고 기계적으로 읽었고 편집 조작에 사용될 거라는 상상은 할 수 없었다”고 했다.

지난 18일 SBS 연예대상에서 최우수 프로그램상을 받은 ‘골 때리는 그녀들’의 이승훈 PD. SBS 제공
지난 18일 SBS 연예대상에서 최우수 프로그램상을 받은 ‘골 때리는 그녀들’의 이승훈 PD. SBS 제공
사과와 해명에도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편집과 촬영 진행 순서가 다른 경우는 많지만, ‘골때녀’는 승부의 과정이 중요한 스포츠 예능이라는 점에서 스포츠 정신을 잃었다는 지적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시즌1 일부 경기들까지 조작 의혹을 제기하며 시즌 종료와 문제가 된 경기 전체 공개를 요구하고 있다. 현재 22일 방송분의 다시보기 서비스는 모두 중단됐다.

지난 2월 설 연휴 파일럿으로 시작한 ‘골때녀’는 배우, 코미디언, 모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여성들이 축구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재미와 감동을 모두 잡았다는 호평 속에 지난 18일 SBS 연예대상에서는 8관왕을 차지했고, 지난달 대한축구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