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교향악단 사장 직무대행에 남철우 사무국장… “관객 사랑 이어갈 것”

KBS교향악단 사장 직무대행에 남철우 사무국장… “관객 사랑 이어갈 것”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12-16 14:54
업데이트 2021-12-16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남철우 KBS교향악단 사장 직무대행. KBS교향악단 제공
남철우 KBS교향악단 사장 직무대행.
KBS교향악단 제공
재단법인 KBS교향악단 이사회는 16일 정기이사회를 갖고 남철우 사무국장을 교향악단 사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지난 9월 김덕재 사장이 새로 부임했으나 지난 15일 KBS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경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뤄진 조치라고 KBS교향악단 측은 설명했다.

남 사장 직무대행은 홍보마케팅 전문가로 1996년 KBS에 입사한 뒤 홍보실, 대외정책실, 공영미디어연구소 연구위원 등을 지냈다. 2019년 11월 KBS교향악단 사무국장으로 부임해 지난해 코로나19 위기에도 교향악단이 원만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2년간 공백이던 음악감독에 세계 지휘계의 신성으로 꼽히는 피에타리 잉키넨을 발굴해 신임 음악감독으로 선임하기도 했다. 지난달 5일 이사회에서 사무국장 연임이 결정됐다. 현재 마포문화재단 이사, 동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겸임교수도 맡고 있다.

남 사장 직무대행은 “현재 KBS교향악단은 2022년 시즌 오픈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응, 신임 음악감독 취임 등 중요한 현안이 있다”면서 “교향악단 단원 및 직원들과 함께 내년 시즌을 잘 준비해 관객들의 사랑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