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팝 선구자‘ 이수만·‘줌’ 책임자가 말하는 ‘코로나 시대’

‘K팝 선구자‘ 이수만·‘줌’ 책임자가 말하는 ‘코로나 시대’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1-29 11:58
업데이트 2021-01-29 1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tvN ‘월간 커넥트‘ 출연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위)와 에이브 스미스 줌 총괄이사.tvN 제공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위)와 에이브 스미스 줌 총괄이사.tvN 제공
‘케이팝의 선구자’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다음달 1일 tvN ‘월간 커넥트’에 출연해 한류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 방송은 각 분야 전문가 4인이 한 달에 한 번 그달의 이슈와 화제의 인물을 정하고, 이 인물을 화상으로 인터뷰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첫 방송에서는 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과 베스트셀러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 미국 하버드대 교수를 초청했다.

이 프로듀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속 케이팝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지난 30년간 한류가 세계적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기까지 과정을 직접 겪으며 깨달은 통찰에 대해서도 밝힌다.

앞서 이 프로듀서는 한류에 미친 영향력을 인정받아 미국 대중문화 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세계 엔터테인먼트 업계 리더 ‘버라이어티 500’에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날 방송에는 화상 연결 플랫폼 ‘줌’(Zoom)의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총괄이사 에이브 스미스도 출연한다. 스미스 총괄이사는 비대면 시대에서 화상 연결 플랫폼이 앞으로 우리 삶에 가져올 변화를 논의하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