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또한번 ‘범이 내려온다’…“K힙합에 민요를 더했다”

또한번 ‘범이 내려온다’…“K힙합에 민요를 더했다”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1-09-01 10:06
업데이트 2021-09-01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관광공사, 3일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 2’ 첫선

이미지 확대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2’ 동영상 작품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2’ 동영상 작품들. 한국관광공사 제공.
지난해 ‘범 내려온다’ 신드롬을 불러왔던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가 오는 3일 ‘시즌 2’를 선보인다. 관광공사는 “K힙합에 민요를 가미한 8개의 작품들로 구성됐다”고 1일 밝혔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경북 경주·안동, 대구, 전남 순천, 충남 서산, 부산·경남 통영, 강원 양양·강릉, 서울 등 10개 도시에서 촬영됐다. 관광공사는 “이번 영상에선 지난해 누리꾼들이 제시한 ‘판소리가 조선의 힙합이며 랩’이란 의견을 반영했다”며 “한국의 유명 힙합 레이블인 하이어뮤직과 AOMG가 참여, K힙합과 민요 후렴구가 어우러진 도시별 음원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경주·안동편은 민요 ‘강강술래’를 활용한 음원에 강강술래 춤과 사자춤, 오고무를 조합했고, 양양·강릉편은 동해안의 트렌드가 된 서핑과 캠핑을 주제로 제작했다. 대구편은 다양한 골목문화, 순천편은 한국의 전통적 삶의 방식, 서산편은 ‘머드맥스’로 유명한 서해안 갯벌 주민의 생활모습을 담았다. 부산·통영편은 바닷가 힐링, 서울편(1, 2편)은 각각 현대와 전통의 서울을 K힙합으로 표현했다.

1분 30초 전후의 8개 홍보영상은 3일 오후 5시 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계정(ImagineYourKorea)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각 음원들은 9월 중순 스포티파이에서 만날 수 있다.

관광공사의 오충섭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홍보영상은 음악으로 지역을 연상시키는 ‘소닉 브랜딩’(Sonic Branding) 관광마케팅을 최초 시도하는 것”이라며 “이번 영상이 코로나 이후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