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시민, 청와대 일자리 질 평가에 “난 절대 안갈 것”

유시민, 청와대 일자리 질 평가에 “난 절대 안갈 것”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1-26 22:49
업데이트 2019-01-26 22: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시민의 알릴레오 4회
유시민의 알릴레오 4회 유튜브 화면 캡처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6일 ‘알릴레오’를 통해 “난 절대 (청와대에) 안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태호 일자리수석비서관과 함께 한 이날 방송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공약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방송 말미 시청자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청자는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최근 비서실장직에서 물러나면서 치아 6개를 어떻게 했다고 하고 문재인 대통령도 과거 민정수석비서관을 하면서 치아가 다 망가졌다고 하는데 청와대 일자리의 질을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질문을 보냈다.

청와대에서 오랜 기간 근무했던 정태호 수석은 “질적인 부분에선 C나 D쯤 될 것 같다. 치아가 나갈 정도니까”라고 답했고, 이에 유시민 이사장은 “난 절대 안갈 것이다. 안 그래도 치아가 안 좋은데”라고 말했다.

정태호 수석은 “저도 치아가 2개나 깨졌다. 그렇지만 국민을 위해서 일한다는 것은 참 영광스러운 자리”라고 강조했다.

앞서 유시민 이사장은 지난 7일 팟캐스트방송 ‘고칠레오’를 통해 “(대통령이) 안 되고 싶다.선거에 나가기도 싫다”며 정계 복귀설을 일축했다.

‘알릴레오’ 6회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출연하며 부동산과 주택 문제, 남북 철도·도로 연결 문제 등에 대한 현안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