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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패션시장 규모 약 40조원···신발 비중 증가 추세

올해 국내 패션시장 규모 약 40조원···신발 비중 증가 추세

입력 2016-12-13 17:43
업데이트 2016-12-13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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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SPA 슈즈브랜드 ‘스티유’
유럽 SPA 슈즈브랜드 ‘스티유’ 스티유 제공


올해 국내 패션시장 규모가 40조 4696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 7월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발표한 ‘한국 패션시장의 2016년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전망’에 따르면 올해 국내 패션시장 규모는 40조 4696억원으로 예측됐다.

이는 지난해 규모(40조 5296억원)보다 0.1% 감소한 수치다. 이는 경기 침체로 인해 각 패션기업들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지 못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이런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의 잠재 수요는 점차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유순 패션인트렌드 이사는 <한국섬유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전반적으로 침체된 패션 시장이 다시 회복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와 계기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 가치 정립과 효과적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지속 강조된다. 반등의 기회를 잡기 위해 새로운 전략 방향을 세워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패션시장에서 신발이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해외 브랜드의 신발을 국내에서 판매하는 매장이 문을 열고 있다.

유럽 트렌드 SPA 슈즈브랜드 ‘스티유’가 그 예에 속한다. 스티유는 오는 15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6층에 신규 매장을 연다. 정식 개점에 앞서 13일 프리오픈을 하고 입점 브랜드를 공개했다.

스티유 신세계 대구점은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스티유 전속모델 오연서가 신은 슈퍼히어로 글리터 스니커즈를 60% 할인된 가격으로, 베이직 워커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또 전품목 10%할인 이벤트(일부품목, 세일상품 제외)가 오는 21일까지 이어진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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