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애니원, 영국서 열릴 ‘한류상품박람회’ 홍보대사

투애니원, 영국서 열릴 ‘한류상품박람회’ 홍보대사

입력 2013-10-08 00:00
업데이트 2013-10-08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성그룹 투애니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0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오프닝 축하무대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여성그룹 투애니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0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오프닝 축하무대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걸그룹 투애니원이 다음 달 영국에서 열리는 ‘코리아브랜드 한류상품박람회 2013’(이하 ‘KBEE 2013’)의 홍보대사로 선정됐다고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가 8일 밝혔다.

투애니원은 11월 4-6일 런던 올드 빌링스게이트(Old Bilingsgate)에서 열리는 ‘KBEE 2013’을 앞두고 1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열리는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한다.

코트라 측은 “투애니원은 K팝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여성 그룹으로 유럽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어 홍보대사로 선정했다”며 “올해 한국·영국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한류를 통한 양국 젊은이들의 교류와 화합, 양국의 문화·경제 교류 확대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BEE 2013’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고 코트라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해 해외에서 여는 한류 박람회다. 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지는 융합과 협력의 장을 조성할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류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정보기술(IT), 한류상품, 프랜차이즈,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47개 참가 기업들이 유럽의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유럽에 신규 수출 기회를 발굴하는 등 경제 한류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홍보존에서는 K팝 콘텐츠와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한 IT융복합체험관을 대표 볼거리로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YG가 지난 7월 에버랜드에 ‘K팝 홀로그램’ 전용관을 개장해 선보인 싸이의 K팝 홀로그램 콘서트가 해외에서 처음으로 3일간 공개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