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TV 하이라이트]

[18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3-02-18 00:00
업데이트 2013-02-1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간극장(KBS1 오전 7시 50분) 뛰어난 수사 실력으로 범인을 매섭게 뒤쫓던 베테랑 형사 김윤석씨. 판지를 이용한 칸막이로 쪽방을 여러 개 만들어 형성된 영등포 쪽방촌 노인들의 외로운 삶에 가슴 저렸던 운석씨는 14년 전부터 노인들을 위한 삶을 살기 시작했다. 노인들을 위한 도시락 봉사를 하고 있는 그의 아름다운 삶을 따라가 본다.

■한국기행(EBS 밤 9시 30분) 가도 가도 끝없는 눈밭. 제주 한라의 산경(山景)은 희디흰 눈에 덮여 순백의 설산으로 모습을 바꿨다. 해양성 기후 때문에 기후변화가 심한 한라산은 겨울에는 그야말로 설화(雪花)의 산이 된다. 순백의 은세계가 펼쳐져 죽기 전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손꼽힐 만큼 절경을 선사하는 신비의 영산 겨울 한라로 떠나 본다.

■MBC 건강 대기획 몸(MBC 오후 6시 20분) 내 몸의 지휘자 갑상선에 대해 알아본다. 프로그램은 갑상선의 구조와 기능, 갑상선기능항진증과 저하증의 원인과 증상 등을 알려 주며 생활 속 관리요법과 예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여성 제2의 심장 자궁의 구조와 기능, 생리통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자궁경부암의 원인과 진단 및 예방법도 소개한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SBS 오후 5시 35분) 강원도 평창군의 거문지역아동센터는 악기 연주 실력을 갈고 닦아 매년 이곳에서 산골 음악회를 열고 있다. 하지만 몇 년 전까지 기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던 음악 프로그램이 현재는 종료된 상태다. 게다가 깊은 산골 마을이고 교통이 불편해 아이들을 가르쳐줄 자원봉사자를 찾기도 쉽지 않은데….

■세계테마기행(EBS 밤 8시 50분) 베트남의 첫 여정은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마을 무이네에서 시작한다. 아름답게 펼쳐진 해변 덕분에 수많은 관광객들이 휴양지로 찾는 이곳 무이네의 바다에 도착하자 눈길을 사로잡은 건 바로 바구니배 투옌퉁인데…. 프로그램에서는 독특하지만 가장 베트남스러운 그들의 삶의 지혜를 알아본다.

■교육의 미래를 열다, 진로교육(OBS 오전 8시 50분) 진로교육이 청소년들의 행복 키워드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들의 숨은 재능과 적성을 발굴하기 위해 진로교육이 체계화된 유럽과 싱가포르의 사례를 살펴본다. 또 2009년부터 시행된 우리나라 진로교육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2013-02-18 23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