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싸이 선글라스·천경자 그림… 미리 본 ‘나눔경매’

싸이 선글라스·천경자 그림… 미리 본 ‘나눔경매’

입력 2013-01-25 00:00
업데이트 2013-01-2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저녁 ‘TV 쏙 서울신문’

세계적으로 말춤 열풍을 몰고 온 싸이가 착용했던 선글라스, 인기 아이돌 빅뱅과 2NE1이 입었던 의상, 여류화가 천경자의 작품까지…. 각계 명사들의 소장품과 작품 102점이 경매시장에 나온다.

25일 밤 8시 케이블채널 서울신문STV로 방영되는 ‘TV 쏙 서울신문’은 ‘사랑나눔경매’에 나올 물품들을 미리 소개한다. 서울 신사동에 있는 K옥션에서는 오는 30일 열리는 행사의 물품들을 공개했다. 한 명품 브랜드가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만을 위해 만든 스케이트 트렁크도 이번 경매를 위해 특별히 추가 제작됐다. 이 트렁크 안에는 김연아 선수의 자필 사인이 담긴 스케이트도 함께 들어 있다.

물품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배우 고소영·장동건 부부가 내놓은 가방은 각 10만원에, 최고가 낙찰이 예상되는 천경자 화백의 채색화 ‘여인’은 3000만원의 높은 시작가를 책정했다. 이상규 K옥션 대표는 “이 행사는 많은 작가와 콜렉터들의 도움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랑나눔경매인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익금은 한국메세나협의회와 유니세프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 ‘TV 쏙 서울신문’은 청계천의 ‘청계천문화관’을 찾아갔다.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청계천변에 자리한 이곳은 청계천 복원사업을 기념하기 위해 2005년 9월에 개관했다. 건물 외부의 1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4층까지 간 뒤 경사로를 통해 내려오며 전체를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곳에서는 과거 청계천을 복원해 놓은 모형 등을 통해 청계천의 변화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나는야! 백제의 요리사’ 프로그램도 영상에 담았다. 27일까지 운영되는 이 행사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한성백제와 선사·고대시대의 역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아이와 함께 참가한 옥혜진(33)씨는 “재미있는 공연도 보고 백제의 문화를 알게 돼서 정말 좋았다. 아이가 직접 상도 차려서 주니까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즐거워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2013 구정을 말하다’ 코너에서는 지자체장을 만나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올해 진행할 구정 목표를 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첫 순서로 박춘희 서울 송파구청장을 만났다. 또 SNS에 나타난 목소리를 통해 한 주일 동안 뉴스의 흐름을 짚어 보는 ‘톡톡 SNS’에서는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에 대한 평가와 4대강 관련 감사원과 총리실의 마찰 등이 주요 이슈가 됐다.

성민수 PD globalsms@seoul.co.kr

2013-01-25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