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 하이라이트]

[주말 하이라이트]

입력 2013-01-19 00:00
업데이트 2013-01-1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큐멘터리 3일(KBS2 일요일 밤 10시 55분) 경기도 평택역 근처 건물 2층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한 놀이방이 있다. 그런데 이 놀이방은 조금 독특하다. 보육 교사가 아닌 엄마들이 있고 매일 새로운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기 때문이다. 궁금증을 자아내는 이곳은 바로 쌍용차 해고 노동자와 그들의 가족을 위한 사랑방 와락 치유센터였는데….

■걸어서 세계속으로(KBS1 토요일 오전 9시 40분) 유럽과 중동의 문명이 교차하는 나라. ‘중동 음식의 꽃’이라 불리는 레바논 음식부터 30명의 대가족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까지. 유구한 고대 문명의 역사가 흐르는 유적지들과 평화와 조화를 꿈꾸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 레바논으로 떠나 본다.

■주말연속극 내 딸 서영이(KBS2 토요일 밤 7시 55분) 기범은 우재에게 당장 이혼하라고 다그치고, 우재는 사정이 있었을 거라고 변명해 보지만, 그 사정이 뭔지조차 대답할 수 없는 현실에 망연자실한다. 한편 서영은 우재가 자신의 비밀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사실에 괴로워한다. 그리고 단단히 마음을 가다듬고 홀로 서기를 준비한다.

■주말특별기획 백년의 유산(MBC 토요일 밤 9시 50분) 세윤은 채원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진실을 말한다. 끝순은 춘희가 자신의 사위 효동을 유혹한다고 의심한다. 설주는 세윤과 가방이 바뀐 주인이 춘희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방 회장은 세윤을 빌미로 채원의 잃어버린 기억 조작에 나선다.

■그것이 알고 싶다(SBS 토요일 밤 11시 5분) 새해 첫날 충북 청주의 야산에서 한 남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는 2011년 필리핀으로 여행을 갔다가 한인 범죄단에 납치돼 실종된 홍석동씨의 아버지였다. 현장에서 발견된 유서에는 납치범에 대한 분노가 담겨 있었다.

■신년특집 SBS 스페셜 학교의 눈물 2부(SBS 일요일 밤 11시 5분) 학교폭력 경험이 비옥한 땅을 만드는 소나기처럼 지나가는 일이 되도록 우리 사회와 어른들이 돕겠다는 의미에서 지어진 소나기 학교. 이런 경험을 가진 학교폭력 가해·피해 학생 10여명이 소나기 학교에 입학한다. 그곳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사건을 섬세하게 담아 본다.

■차인태의 명불허전(OBS 일요일 밤 10시 15분) 한국 광고 연출 1세대 윤석태 감독. ‘그래, 이 맛이야’,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 드려야겠어요’ 등 광고 카피만 들어도 떠오르는 광고가 바로 그의 작품이다. 그가 선보인 다채로운 광고만큼이나 우여곡절이 많았던 그의 인생 이야기를 들어 본다.

2013-01-19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