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미’ 작가 베르베르 문학관 가평 ‘쁘띠프랑스’에 만든다

‘개미’ 작가 베르베르 문학관 가평 ‘쁘띠프랑스’에 만든다

입력 2013-01-18 00:00
업데이트 2013-01-18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상관 등 조성… 6월 개관

경기 가평군에 있는 프랑스 테마문화 마을 ‘쁘띠프랑스’에 베스트셀러 ‘개미’의 작가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전용 문학관이 6월 들어선다. 베르베르는 1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쁘띠프랑스의 한홍섭 회장과 만나 한국에 자신의 전용 문학관 개설을 확정 지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연합뉴스
베르나르 베르베르
연합뉴스
‘베르베르 전용관’은 쁘띠프랑스 마을의 종탑 건물인 ‘쁘띠 끌로슈’의 2층과 3층 120㎡에 마련된다.

쁘띠프랑스 측은 이곳에 베르베르의 집무실과 개미 체험실, 전시·영상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쁘띠프랑스 측은 베르베르가 지금까지 내놓은 저서와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내부 인테리어 등을 마무리한 뒤 오는 6월 21일 베르베르 문학관을 개관한다는 방침이다. 베르베르 전용 문학관이 개관하면 이미 조성된 생텍쥐페리 기념관과 함께 프랑스 문학을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할 것으로 쁘띠프랑스 측은 예상하고 있다.

최근 프랑스에서 18번째 저서인 ‘세번째 인류’를 출간했다는 베르베르는 이날 오후 한 회장과 만난 자리에서 “내 전용 문학관이 세워지기는 처음”이라며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르베르는 “전용 문학관은 빅토르 위고나 생텍쥐페리와 같은 대문호들처럼 사후에 조성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이어서 나에게는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 자주 한국을 찾아 팬들과도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2013-01-18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