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 첫 한국서 방송하는 미드가 온다

세계 첫 한국서 방송하는 미드가 온다

입력 2013-01-15 00:00
업데이트 2013-01-15 0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XN ‘엔드 오브 더 월드’ 등 방영

최근 할리우드 영화의 한국 최초 개봉이 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드라마(미드)도 국내에서 최초로 방영돼 눈길을 끌고 있다. 미드 전문 채널 AXN은 블록버스터 드라마 ‘엔드 오브 더 월드’와 ‘에어포스 원’을 세계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방송한다. AXN은 “두 작품 모두 한국에서 첫 방송 후 미국, 아시아, 유럽 지역에 방송할 계획”이라며, “이는 한국 영상시장이 불법 다운로드와 입소문이 빠르기 때문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우선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방영되는 미국 드라마 ‘에어포스 원’. AXN 제공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방영되는 미국 드라마 ‘에어포스 원’.
AXN 제공


이미지 확대
‘엔드 오브 더 월드’.  AXN 제공
‘엔드 오브 더 월드’.
AXN 제공


5부작 ‘엔드 오브 더 월드’는 지구 최악의 재난을 그린 작품으로 지난 1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5편은 태양 폭발, 우주 폭풍, 통신 테러 등 서로 다른 소재로 구성됐다. 19일 방송되는 ‘링 오브 파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에피소드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링 오브 파이어’는 환태평양 화산대 폭발 탓에 온 지구가 불바다에 빠지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26일에는 온라인 테러리스트들이 지구 핵폭발을 계획하며 전 세계를 통신 장애에 빠뜨리는 ‘딜리트’가 방송된다. 새달 2일에는 역사적인 달 여행을 시작한 인간들에게 닥치는 우주폭풍 재난 ‘태양의 분노’ 편이 방송된다. 이어 새달 9일에는 우주의 미스터리 에너지로부터 공격받는 ‘지구 최후의 날’이 방영된다.

한편 다음 달 10일 밤 10시에는 4부작 ‘에어포스 원’이 전편 연속 방송된다. 이 작품은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테러리스트에게 인질로 잡히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미 정부 수뇌들이 탑승한 에어포스 원은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받아 지중해에 추락하고 그 사건 때문에 미국은 전쟁의 위험에 놓인다. ‘터미네이터’의 린다 해밀턴이 대통령 역을 맡았다.

이 밖에 AXN은 사라진 아내가 마녀로 밝혀지는 미스터리 4부작 미니시리즈 ‘게더링’과 유럽 6대 미술품 도난 사건을 추적하는 ‘스파이럴’을 각각 이달 말과 2월 초에 방송한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3-01-15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