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는 올해 광고매출이 지난해보다 17% 이상 감소하면서 영업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MBC는 24일 특보에서 “올해 경영실적은 170일이라는 장기간 파업의 여파로 저조한 상황”이라며 “올해 광고매출은 4천929억원으로 1년 만에 1천억원 이상 감소하고, 상당폭의 영업적자가 발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MBC의 광고매출은 2001년부터 5천억원 대를 웃돌았으나 지난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4천496억원까지 감소했다. 2010년에는 5천249억원, 2011년 5천977억원으로 회복세를 보였으나 올해 다시 5천억원 대 아래로 주저앉았다. 올해 광고매출 감소율은 전년대비 17.5%로 추정됐다.
2010년 605억원, 2011년 740억원을 기록한 영업이익도 올해 적자로 돌아설 것이라는 게 MBC의 설명이다.
MBC는 “내년에는 신사옥 준공을 위한 자금이 대규모로 소요되고, 프로그램 제작비 투입액도 커 프로그램 경쟁력을 조속히 회복하지 못하면 경영위기가 올 수 있다”며 “프로그램 경쟁력 회복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MBC는 24일 특보에서 “올해 경영실적은 170일이라는 장기간 파업의 여파로 저조한 상황”이라며 “올해 광고매출은 4천929억원으로 1년 만에 1천억원 이상 감소하고, 상당폭의 영업적자가 발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MBC의 광고매출은 2001년부터 5천억원 대를 웃돌았으나 지난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4천496억원까지 감소했다. 2010년에는 5천249억원, 2011년 5천977억원으로 회복세를 보였으나 올해 다시 5천억원 대 아래로 주저앉았다. 올해 광고매출 감소율은 전년대비 17.5%로 추정됐다.
2010년 605억원, 2011년 740억원을 기록한 영업이익도 올해 적자로 돌아설 것이라는 게 MBC의 설명이다.
MBC는 “내년에는 신사옥 준공을 위한 자금이 대규모로 소요되고, 프로그램 제작비 투입액도 커 프로그램 경쟁력을 조속히 회복하지 못하면 경영위기가 올 수 있다”며 “프로그램 경쟁력 회복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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